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막간: 존스미스의 여로

15-막간 5. 존스미스의 여로


 시계열적으로는 천벌 발생 전이 됩니다.
 
「욘후미후, 우리가 보내줄 수 있는 곳은 여기까지다」
「고마워요, 호르프헤우프. 이제부터는 다른 상대(상인집단)를 찾을 게--그리고, 나의 이름은 존스미스다」

 나는 녹인족(사슴 인간족)의 남성에게 예를 고한다.

 시가 왕국을 북쪽으로 빠져나가서 나는, 중앙 소국들이 있는 서쪽으로 향했다.
 소국군의 큰길은 시가 왕국과 비교하면 심한 상태로, 울퉁불퉁해진 것에 더해 길이 끊겨있는 장소도 많았다.

 제일 난처한 것은 마물의 토벌을 얕보고 있는 것이다.
 덕분으로, 몇번인가 죽을 뻔 했었다.

 그때마다 우연… 우연히 지나간 상인들이나 지나가던 모험자에게 구해졌다.
 처음에는 자신의 행운을 자랑했지만, 살려준 상인들이 「돌의 늑대」나 「움직이는 목각의 곰」이 된 곳에서, 역시 이상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마, 나에게 이 팔을 준 녀석의 사주라고 생각하지만, 그 목적을 잘 모르겠다.
 접촉해 오는 것도 아니고, 행동이 제한되는 것도 아닌 것이니까…….

「●●● ●!」
「아-, 미안하다. 이 근처의 말은 아직 잘 모른다」

 갈색의 피부를 한 요염한 행상 여성을 무시해, 서쪽으로가는 상인들을 찾는다.
 시가 왕국어나 사가 제국어를 알 수 있는 녀석이 아니면 교섭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치트 능력까지는 말하지 않지만, 보통 감정이나 언어 이해 정도는 갖고 싶었어요.

「거기의 밋밋한 얼굴의 오니상, 리우치국 명물인 볶음밥 먹지 않을 카?」
「밋밋한은 불필요하다―」

 측면에서 들려온 소리에 돌아보고 말이 막힌다.
 거기에는 페인트 칠한 벽에 이끼를 기른 것 같은 이상한 녀석이 서 있었다.

 테마파크에 있으면 인기가 있을 것 같다.

「오니상, 태(이끼)인을 보는 것은 처음인 카?」
「아아, 빤히 봐서 미안하다-볶음밥은 얼마야?」

 모락모락 김이 오르는 볶음밥에는, 잘 모르겠는 고기나 야채의 사이에 말린 포도와 같은 것이 보인다.
 내가 아는 볶음밥과는 다르지만, 꽤 맛좋은 것 같다.

「이 밥 한공기에, 동화 한 장이에요」
「2그릇 줘」

 나는 시가 왕국의 동화는 아니고, 중앙 소국들에서 손에 넣은 삐뚤어진 동화를 내민다.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동화는 대개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은화 따위의 화폐로 바꿀 때에 레이트가 다르므로, 동화로 청구 당했을 때는 비교적 가치가 낮은 중앙 소국군의 것을 먼저 사용하도록하고 있다.

「밥공기와 숫가락은 다 먹었으면 돌려주어효」
「아아, 알았다」

 받은 특대의 볶음밥을 조속히 맛본다.

 조금 짜지만 맛있다.
 아니, 긴 여행으로 땀을 흘리고 있었던 탓인지, 이 소금기있는 매운맛이 견딜 수 없이 맛있다.
안에 들어가 있던 미육도, 사전에 밑간이 되어 있었는지, 단조로운 맛이 되기 쉬운 볶음밥에 깊은 맛을 준다.

 나는 숫가락의 기세를 늦추지도 못하고, 와구와구 볶음밥을 먹는다.
 적당히 소금기가 심하다고 느껴지기 시작했던 무렵에, 부드러운 단맛이 혀에 퍼졌다.

 --조금 전의 건포도인가.

 단맛으로 리셋트 된 혀에, 다시 자극적인 짠맛과 미육의 맛이 좋은 느낌이 물결과 같이 밀어닥쳐, 선명하고 강렬한 맛으로 즐겁게 해 준다.

 칠벽같은 얼굴을 한 주제에, 이 점주의 실력은 굉장하다.
 마치, 시가 왕국에서 소문이 퍼져 있던 「기적의 요리사」라는 놈같다.

「맛있는데. 이 단맛은 건포도인가?」
「그것은 대추 야자다 효」

 대추 야자--인-가?

「마음에 들었다면, 저쪽의 가게에서 사촌이 바구니 째로 팔고 있어 효」
「그런가, 다음에 사러 가 본다」
「간다면, 대추 야자가게의 앞에 운수 시험의 가게가 있기 때문에 가 보면 좋아 효」

 흐음, 주사위 도박이나 쥐레이스 근처일까?
 조금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나는 가게의 방향을 기억해, 밥공기를 태인의 점주에게 보낸다.

「한 그릇 더 부탁한다」

 여행의 맛있는 것은 단 한번의 기회.
 다음에도 먹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2그릇 째는 천천히 맛보며 먹기로 했다.





「-루- 빅·큐브?」

 5열 씩의 입방체이니까 다른 종류일지도 모르지만, 내가 아는 루 빅·큐브를 닮은 장난감이 노점에 줄지어 있었다.

「여어, 형씨도 운수 시험 하고 가지 않겠는가?」
「운?」
「그래! 이 네모진 것은 이렇게 돌릴 수 있다」

 노점의 점주가 예쁘게 다듬어진 수염을 훑어 내면서 말을 걸어 왔다.
 입방체를 들어 올려 빙글 돌린 뒤, 여러 가지 색의 입방체를 회전 하고, 한면에 같은 색을 모았다.

「이것을 2면 이상 가지런히 맞출 수 있으면, 이쪽의 호화 경품이 손에 들어 온다는 겁니다」

 노점주가 자신의 배후에 진열된 물건들을 보인다.
 방범을 위해서인가, 5면과 6면의 상품은 실물은 아니고 메뉴판이었다.

「사가 제국어인가―『감정의 보석』? 다른 것은 『통역의 귀고리』?」

 위조품이겠지만, 4면을 모은 때의 금화 10매는 매력적이다.
 군자금이 미덥지 않게 되어 왔으므로, 딱 좋다.

 이래뵈도 루 빅·큐브는 자신있는 것이다.

「시간제한은 있는지?」
「이 모래시계가 떨어질 때까지 말야. 다 떨어져 버려도, 동화 10매를 지불하면 뒤집어 준다」
「몇 번까지야?」
「돈이 계속되는 한, 몇 번이라도」

 과연, 잘 생각하고 있다.
 이것이라면 갬블 내성이 낮은 녀석이라면, 가진 돈을 쏟아 넣을 것 같다.

 나는 주머니의 돈을 확인한다.
 역시 1회로 맞추는 것은 무리이다.

 그렇지만, 은화 4매, 아니 5매 있으면 끝까지 맞출 수 있을 거다.

「처음은 동화 5매다」
「1면이 모아져있는 상태인데 시작해도 괜찮은 것인지?」
「초심자는 서비스니까」

 내가 입방체를 움직여 시작함과 동시에, 점주가 모래시계를 뒤엎었다.
 몇차례 돌리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2면의 눈이 맞춰진다.

「오옷하고, 이 녀석은, 기대의 신인이다! 벌써 2면을 맞춰 버렸다! 어때? 여기서 멈추면 소은화 한 장이다」

 원래, 2면 째는 맞추기 쉽게 되어 있던 주제에, 잘도 말한다.
 멈추게 할 생각이 없는 웃는 얼굴로 점주가 큰 소리를 질러, 그 소리에 끌린 갤러리가 주위에 모여 왔다.

 주목받는 것이 서투른 나이지만, 이 상황에 「매몰」은 사용할 수 없다.
 마음 속에서 「 저것은 호박」 「이쪽은 양배추」라고 중얼거리면서, 입방체에 집중했다.

「아앗! 저 녀석 4면을 맞춘 주제에 무너뜨려버렸어!」
「그, 금화 10매가!」
「위험해, 저 녀석」

 갤러리의 목소리를 들은체 만체 해, 나는 필사적으로 손을 움직인다.

 소지하고 있는 지갑은 텅 비었다.
 어떻게 해서든지, 마지막 모래시계의 사이에 전면 맞춰 준다!

「자아 자아 자아, 이제 곧 전부 떨어져버린다고」

 점주가 고의로 나를 초조하게 하려고 실황중계 해 준다.

「아앗, 위험해 위험해 위험해」

 아아, 정말.
 위험해 여자가 시끄럽다.

「그리고, 3, 2, 1-」

 --맞춰졌다!

「제--」

 제로라고 하기 직전의 점주의 눈앞에 6면을 맞춘 입방체를 내밀었다.
 점주의 얼굴이 경악에 얼어붙고 있다.

「굉장하다!」
「처음 보았다구, 정말로 맞춰지는구나」
「●●●●●!」
「●●●! 대댠해!」

 갤러리의 사이로부터 여러가지 말의 경악과 축복의 소리가 끓어올랐다.

 나는 쑥스러워하면서, 점주의 반응을 확인한다.
 이 녀석이 도망가려고 해도, 내가 지불한 돈 정도는 회수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아아! 상자가!」
「뭐야, 저거?!」
「모래로?」

 내가 내민 입방체가, 반짝반짝 빛나는 6색의 모래가 되어 무너져간다.
 모래 안에서 흘러나온 흑요석의 반지인 것 같은 물건을 점주가 채간다.

「하하하, 이것이다! 이것이 『만리의 입방체』가 그 안에 숨겨둔 비보! 잘 해 줬다 애송이! 이것은 약속의 보수다. 받아라!」

 미친 듯이 기뻐하는 점주가, 아이템 박스 같은 검은 단면에서, 보석과 이어링을 꺼내 내 쪽에 던져서 건네줬다.

「이쪽의 금화와 은화의 자루도다. 나머지의 물건은 갖고 싶은 녀석이 가지고 가라! ■■■■……」

 점주로부터 받은 물건과 돈의 자루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다.

「…… ■ 비행 프라이」

 점주가 하늘로 올라가고, 크게 웃으면서 남서쪽으로 향해 날아 갔다.
 조금 전의 대사는, 어딘지 모르게 흉계를 꾸미는 중인 보스적인 느낌이 들기 때문에, 남서방면에는 접근하지 않도록 하자.





「--없어?」

 여행 보존식으로 대추야자를 입수해, 서방 제국 안에서도 상업이 번성한 가르레온 동맹으로 가는 상인들의 모래 배에 승선하는 계약을 주고 받았다.
 상인들이 내일 출발한다고 들은 나는, 아까 전의 일품 볶음밥을 저녁밥으로 하려고 포장마차가 있던 장소까지 돌아온 것이지만, 그곳은 텅 비어 있었다.

「미안한데, 여기의 포장마차는 아침 몇시 정도부터 하고 있지?」
「앙? 거기의 녀석이라면 오늘 처음이다. 조금 전 묘인과 견인의 꼬마가 맞이하러 오고 있었다구」
「흐음, 내일도 할까나?」
「그럼」

 마음에 없는 대답을 하는 아저씨의 가게에서, 모래쥐의 고기꼬치를 산다.

--맛없다.

 사전준비가 엉성한 것인가, 입 안에서 모래가 자그락자그락 한다.
 그래도 일본에 있었을 무렵과 달리, 그대로 버리거나는 하지 않는다.
 나는 맛을 무시해 입 안에 담아, 정면의 가게에서 팔고 있던 탁주로 목의 안쪽에 흘려 넣었다.

 그리고, 다음날-.

 어제의 볶음밥가게를 찾아 노점가에 가 보았지만, 역시 거기에 태(이끼)인의 모습은 없고, 사촌의 가게라고 말한 대추 야자가게도 가게를 내지 않았었다.
 아마, 어딘가의 상인들의 용돈 돈벌이였을 것이다.

「인연이 있으면 언젠가 만날 수 있는거야」

 나는 스스로도 믿지 않을 말을 중얼거린 뒤, 동승해주는 상인들에게로 합류해, 이 도시를 나왔다.

「뭐야 그것 예쁘다」
「멈춰. 그 아이는 서방 제국어 같은건 몰라」

 동승 하고 있던 갈색의 미소녀들의 소리에 되돌아 본다.

「보석이야」
「보-쥬?」
「어라? 너 서방 제국어를 알고 있구나」

 미소녀의 하나가 감탄한 것처럼 말한다.

 어제 손에 넣은 「통역의 귀고리」는 정진정명의 진짜였던 것이다.
 그래서, 이 「감정」의 보석도 진짜일 가능성이 높다.

 그렇지만, 이 정도의 보석이라면, 스스로 사용하는 것보다도 매각해 장사의 원금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도 든다.
 고민되는 것이다.

「모래 돼지가 나왔다! 활을 사용할 수 있는 녀석은 준비해라!」
「차례다~」
「너도, 이쪽에 오는거야! 철판의 그늘에 숨지 않으면 모래돼지가 뱉는 돌맹이는 갑판을 간단하게 관통한다!!」

 풍만한 미소녀에게 껴안는 형태가 되어 모래선의 철판의 그늘에 굴러 들어온다.

「딱딱하다! 소궁의 화살이 효과가 없어」
「됐으니까 쏘아 맞혀! 그것이 견제가 되는거야」

 견제로 좋은 것인지.

 미소녀에게 포옹되고 있는 럭키인 상황으로부터는 떨어지고 싶지 않지만, 이대로라면 불안한 듯하다.
 나는 창자가 끊어지는 심정으로, 미소녀의 팔을 푼다.

「자, 잠깐!」
「견제라면, 나의 샷건이 적당하다」

 나는 총에 감은 천을 풀어, 총탄을 넣었다.

 모래위를 헤엄치는 모래 돼지에게 겨눈다.
 이 거리면 맞지 않고, 맞아도 굉장한 데미지는 없다.

 그렇지만, 굉음과 모래의 표면을 두드리는 충격은 꽤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흔들리는 선상에서, 좁히듯이 방아쇠를 당긴다.

 --맞았다?

 럭키 히트가 모래돼지의 눈에 스친 것 같다.

「꽤 하잖아! 나는 미지, 사수 겸 무희야」
「어머, 미지 치고는 손이 빠르잖아. 나는 로우리, 너는?」

 미소녀 두 명부터 칭찬이 깃들인 눈동자를 향해 졌다.

「나는 존스미스. 단순한 존스미스다」

 나로서는 멋지게 자기 소개를 할 생각이었던 것이지만, 미소녀 두 명에게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것 같다.
 이번 같은 시추에이션이 되면, 발명가라든지 모험자라든지 말해 보자.

 나는 미지의 건투를 칭찬하고, 모래돼지 출현시의 로우리의 친절에 예를 표하면서, 배낭으로부터 꺼낸 대추야자를 헌상 했다.
 이세계에서도 단맛은 정의인 것 같다.

 미소를 띄우는 미소녀에게 둘러싸이면서, 우리들이 탄 모래선은 가르레온 동맹으로의 항로를 나아간다.

 거기에 기다리는 것은 평온인가 파란만장인가.
 이세계의 거친 길은 멀고도 험하다.

 태(이끼)인의 정체는 불분명합니다. 물론, 태인을 마중 나온 묘인과 견인의 정체도 불명한 것입니다.
 태인이 추천한 운수 시험가게는 처음 출현한 것 입니다. 그가 향후의 이야기에 등장할까는 미정이 됩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