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막간: 유적 탐색

15-막간 8. 유적 탐색


※이번도 사토 시점이 아닙니다.

 탐색자 야사크 일행을 모르는 분은 뒷말을 봐 주세요.
 묘하게 길어져버렸습니다만, 16장의 전의회인 것으로 용서해 주세요.

「떨어져라, *카톤보!」*カトンボ(갑각류 모기, 하루살이류 등)

 내가 쏘아낸 화살이 적의 미간을 관통시킨다.


「야사크, 하피는 벌레가 아니라고」
「원래―, 카톤보라고 하는 벌레는 없습니다―」


 마법 검사의 탄의 마검이 옆으로 강하한 하피를 찢어, 신관 큐라의 포르메이스가 땅에 떨어진 하피의 머리를 분쇄한다.


 --그런 것인가?


 아니, 왕조님의 옛날 이야기에선, 하늘을 나는 와이번을 떨어뜨릴 때의 대사에 있었을 건데.


「그럴 리 없어. 카톤보는 있을거야」


 나의 말에 반응한 것처럼, 벼랑 위에 진을 친 여러마리의 하피가 울름 소리를 낸다.


 --LULULRRRUUULU.


「야사크, 매료 주문이 온다고!」
「응! ≪교란해라≫, 창마궁」


 나의 손안의 창마궁이 붉은 빛을 띠어 쏘아진 화살이 하피들의 매료의 소리를 분쇄한다.
정말이지, 이런 좁은길에서 매료된 동료와 싸움이라니, 미안하군.


「지도라면 이 근처에 유적이 있는 것 같은데……」
「게으름 피우지 말고 도와라!」


 하피의 무리에 둘러싸여 있는 상황인데, 번개 마법사인 시리오나는 태평하게 지도를 펼치고 있다.


「이런 때야말로, 너의 화려한 마법을 사용할 때 이겠지만!」
「아-, 안돼 안됩니다―. 야사크, 사람의 이야기는 분명하게 듣지 않으면―」
「이 협곡의 바위는 가연성이라고 말한 것이겠지」


 나의 실언에, 여자 두 명이 테클을 걸어 왔다.
 하피들까지, 함께 재잘재잘 비웃음을 사 버렸다.


「시끄러워, 시끄러워, 시끄러워!」


 신의 조화와 같은 연사로, 하피를 차례차례로 처리해간다.
 20 마리 가까운 하피를 발로 차서 흩뜨린 곳에서, 간신히 나머지의 무리가 도망쳐 가 주었다.


「아-, 지쳤다―」


 나는 땅에 주저앉듯이 앉아, 허리의 물자루를 꺼내 미지근한 물로 입을 적셨다.
 협곡의 건조한 바람이 곧바로 땀을 말려 주지만, 묘한 이상한 냄새의 탓으로 쾌적과는 거리가 멀다.


 조수의 마법 도구에 마력을 통해, 물자루에 물을 보충한다.
 고가의 마법 도구 소모품이지만, 외딴 장소를 탐색할 때에는 빠뜨릴 수 없다.


「정말, 케르텐의 남편도, 귀찮은 탐색을 의뢰해 준 것이군」


 짜고 딱딱할 뿐인 건육을 깨물어, 아무맛 없는 간소한 식사를 취한다.
 하피의 고기를 조리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런 장소에서 불고기를 하자는 것이라면, 바위틈으로부터 어떤 강력한 마물이 나타날지 모른다.
 그런 자살 행위를 하는 것은, 유별난 귀족이거나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 정도일 것이다.


「잘도 말하네요―」
「그렇다. 이 이야기에 가장 먼저 달려든 것은 야사크가 아닌가」


나는 과거의 기억을 망각의 저 멀리 밀어 내, 웅대한 협곡을 바라본다.


 여기는 미궁 도시의 남남서쪽으로 나아간 앞, 국왕 직할령과 벽령과 대사막의 경계에 있는 대협곡이다.
 우리들은 왕도의 케르텐 후작의 의뢰로, 이런 외진 장소로 오고 있었다.


 적당히, 미궁 도시에 얼굴 좀 보여주러 돌아가지 않으면, 여행지에서 길바닥에 쓰러져 죽어 있다고 생각될 것 같다.


「이상하네요. 지도대로라면, 이 근처에 유적의 입구가 있는 것 같은데」
「뭔가 표식이 있는 것이 아닌 것인지?」


 시리오나가 어깨에 든 가방으로부터, 고문서를 꺼내 후득후득 페이지를 넘긴다.
 옆에서 들여다 보았지만, 고대어 문자는 전혀 읽을 수 없는 것을 재확인하는 것만으로 끝났다.









「뭔가 들리지 않는가?」


 탄이 그렇게 중얼거려, 수상한 듯이 주위를 둘러본다.
 귀를 기울이면, 희미하게 「메에에에」라고 염소와 같은 울음 소리가 귀에 닿았다.


 벼랑의 아래를 들여다 보면, 한참 아래 쪽에 있는 바위가 튀어나온 것 같은 부분에, 꼼짝 못하고 있는 어린산양을 찾아냈다.


 팔에 감은 와이어는 닿지 않기 때문에, 배낭부터 긴 로프를 꺼내 산 측의 바위에 묶는다.


「유별난 녀석이다」
「좋지 않은가, 시리가 고문서의 실마리를 찾을 때까지는 짬이 있을 것이다?」


 거기에 작을 때에 살려줘 두면, 제철이 되어 돌아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허리에 로프를 휘감아 벼랑을 내려간다.


 절반정도까지 내려갔을 때, 그것은 일어났다.
 카캉하고 무거운 소리와 함께, 오른손으로 잡고 있던 바위를 놓친 것이다.


「오왓」


 나쁜 일은 겹친다고, 거의 동시에 왼발의 발판이 와르르무너져 버렸다.


 나는 급경사로 실족 하면서도, 필사적으로 시선을 돌렸다.
 조금 멀어진 벼랑에 적당한 고목이 나 있었다.


「이얍!」


 나는 오른 팔의 와이어를 고목에 향해 뻗기 시작한다.


 --빗나갔다.


「이런씨발!」


 신체를 돌려서, 왼손의 와이어를 쏜다.


 --또다시, 빗나갔다.


 와이어는 허무하게 고목을 통과한다.


「■■■■ 입방체 큐브」


 위로부터 탄의 소리가 나, 나의 바로 아래에 투명한 마법의 받침대가 생겼다.
 나는 마법의 받침대에 착지해, 어떻게든 매달린다.


「살아났다구, 탄!」
「길게 유지되지 않아. 빨리 발판을 찾아내라!」


 미남자는 일도 잘하는 것 같다.
 나랑 같다.


 거기로부터는 고생하면서도 문제 없이 벼랑을 내려가 어린산양이 우왕좌왕 하는 바위로 겨우 도착했다.
 나는 심호흡 하면서, 꺼내고 있을 뿐이었던 쓸모없던 와이어를 감아올려, 발사용의 마법 도구에 마력을 재충전해 준다.


「…… 메에」


 어린산양이 나를 보고 무서워해, 허약하게 울면서 뒤로 물러난다.
 그대로 암벽에서부터 떨어질 것 같다.


「좋아, 좋아. 움직이지 마」


 부드러운 소리를 내면서 접근하지만, 더 효과가 없다.
 어린산양이 제자리 걸음할 때마다, 바스락바스락하고 작은 돌이나 흙이 절벽 밑에 흘러넘쳐간다.


「그럼 그렇지, 야사크의 얼굴은 육식동물같으니까」
「길거리에서도―, 고기만―, 먹고 있으니까요―」


 벼랑 위로부터 탄과 신관 큐라의 농담이 들려 왔다.


「시끄럽다!」
「메에에에에에」


 반사적으로 고함친 소리에, 어린산양이 무서워해 벼랑으로 다리가 미끌어졌다.


「음메에에에에에」


 단말마와 같은 어린산양의 비명이 협곡에 메아리 쳤다.


「위험하다!」


 나는 순간에 팔의 와이어를 쏘아냈다.


「--후우」


 3번째의 시도로, 와이어는 제대로 일을 해냈다.
 나는 와이어의 추가 빗나가지 않게 신중하게 끌어당겨, 어린산양을 암벽 위로 되돌린다.


「…… 메에」
「정말, 시중들게하다니」


 떨고있는 어린산양을 껴안으면서, 암벽 위에 엎드려 눕는다.


「뭐야, 이거?」


 등뒤의 암벽에 위화감이 있다.


「야사크! 뭔가 있었어?!」
「조금 기다려라!」


 나는 어린산양을 안은 채로 암벽으로 다가간다.


「바위로부터 나뭇가지가 나와 있어……」


 뻗은 손이 바위로 들어갔다.


「오왓」


 당황해 되돌리지만, 장갑에 감싸진 손은 언제나대로 였다.


 --환영이다.


 몇번이나 왕복한 후에, 결심하고 그 안에 얼굴을 들이민다.
 그 안쪽에는 얕은 동굴이 있어, 정중하게 은폐된 문이 숨겨져 있었다.

 아무래도, 여기가 우리들이 찾고 있던 유적의 입구인 것 같다.
 나는 암벽에 돌아오자, 큰 소리로 동료들을 불렀다.





「염소는, 건강하게 부모한테 돌아갔을까?」

 천정의 어둠으로부터 덮쳐 오는 흡혈 박쥐를 쏴 잡으면서 중얼거린다.
 유적의 통로는 천정이 높아서, 탄의 수리마법 「마등」으로도 천정까지 빛이 닿지 않는다.

「괜찮아요. 염소를-포식 하고 있던 하피들은-쫓아버렸기 때문에―」
「그렇구나. 염소는 건강하게 산을 뛰어 올라갔으니」

 신관 큐라와 이야기하면서 싸우고 있자, 가까운 거리를 전격이 때렸다.

「어이, 조심해!」

 번개 마법사인 시리오나에 불평을 붙이면, 좋은 웃는 얼굴로 나의 등 뒤를 가리켜졌다.

「벼, 벽월 슬라임인가」
「정말, 초심자도 아니고, 두 사람 모두 탐색중은 좀 더 마음을 단단히 먹으세요」
「면목없군요」
「미안합니-다」

 나는 가방부터 꺼낸 화염병을 내던져, 슬라임을 구웠다.
 화염병 한 개로 이 정도의 체적이 있는 슬라임을 태울 수는 없겠지만, 불을 싫어하는 슬라임은 태워진 벽의 틈새로부터 스며들듯이 도망쳐간다.

 함정이나 독전갈 따위가 있거나한 장해를 넘어, 가는 통로를 철저히 뒤지며 조사해간다.

「매달아 놓은 천장에 함정, 버튼을 누르면 전격이 나오는 통로, 잘도 이만큼 설치한 것이군」
「여기의 설계자는 함정 만들기가 취미인 것 같다」
「연쇄함정이라든지-있었습니다―」
「함정은 별로 괜찮아요. 야사크가 해제하고―」

 괜찮지않거든.

 1개 해제하는데, 얼마나 신경 써야되는지, 생각해 버린다.

「--문제는 여기의 마법계 시설이 살아 있다는 일이야」
「전설 대로라면 600년 이상 전의 시설일 것이니까. 고정화를 유지하는 정도의 마력이라면 몰라도, 전격함정과 같은 마력을 먹는 물건은 보통 정지하고 있을 것이다」
「마물은―, 환기구로부터 진입해―, 마음대로 정착한 것―, 같네요―」

 분명히, 여기까지에 마물도 만났지만, 모두 소형의 것이나 슬라임 뿐이었다.

「아래 쪽으로부터 마력이 느껴져요」
「탄, 탐지계의 마법을 사용해 봐 줘」
「승낙」

 시리오나의 감각을 믿어 수리(術理)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탄에게 정밀히 조사를 부탁한다.
 탐색이 자신있는 바람 마법사나 드문 공간 마법사가 있으면 낙승인 것이지만, 이번의 경우와 같이 마력을 끌어당기는 계통은 수리(術理) 마법도 손색이 없다.

 영창을 끝낸 탄이 눈을 감아 집중한다.

「꽤 깊다」

 탄의 옆 얼굴에 한줄기의 땀이 흐른다.

「강한 마력이다」

 눈을 뜬 탄이 소매로 땀을 닦는다.

「요새나 대형비공정규모의 마력로, 혹은 강대한 마물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진짜인가―」

 죽은 유적이 아닌 것은 기쁜 오산이지만, 후자였던 경우, 장난이 아닌 레벨의 마물과 싸우는 처지가 될 것 같다.

「어떻게 할까, 야사크? 돌아가?」
「-―, 가 보는 것으로 정해지고 있을 것이다」

 여기서 꽁무니를 빼 도망치기 시작할 것 같으면, 탐색자 같은건 하지 않았다.
 그런 녀석이라면 미궁 탐색으로 번 큰돈으로 농지와 노예라도 구입해, 생활에 걱정없이 살고 있을 것이다.

「으음, 가자. 미지를 향해」

 탄이 부담없이 말한다.
 잘생긴 녀석이 말하면 비꼬는 것으로 밖에 들리지 않는 것이 굉장하다.

「그럼, 갑시다. 셰리, 마력이 느껴지는 쪽은―, 어느 쪽입니까-?」
「저 쪽이야」

 우리들은 시리오나가 마력을 느끼는 쪽으로 진행한다.

「넓구나, 그 어두운 곳이 총혈인 것일까요?」

 나는 그렇게 중얼거리면서, 허리의 작은 가방부터 꺼낸 횃불에 불을 붙여, 어둠에 처넣는다.
 느슨한 호를 그린 횃불은 한 번 벽에서 튕긴 뒤, 깊은 어둠에 향하여 낙하해 갔다.

「꽤 깊구나. 로프가 충분할까나?」
「아무래도, 필요없는 것 같구나」
「야사크, 저것을 봐라」

 시리오나와 탄이 가리키는 천정 방향에, 승강기인 것 같은 것이 보였다.

 탄이 수리(術理) 마법의 「입방체」로 승강기까지의 발판을 만들어, 왠지 내가 그 발판을 타 승강기에 올라가는 처지가 되었다.
정말이지, 리더를 막쓰는 녀석들이다.

 수동의 승강기는, 조금 녹이 슬어 있었지만, 힘을 담아 돌리면 문제 없이 움직일 수가 있었다.
 동료가 기다리는 장소까지 승강기를 내려, 교체로 승강 핸들 레버를 돌려 지하로 내려간다.

「아래까지 왔으니 분명히 알 수 있어요」
「아아, 이것이라면 나라도 알겠다. 이 진동은 마력로다」

 최하층의 세방면에 흩어져 있던 통로 중 1개를 진행한다.

 이 통로도 위의 시설 처럼 함정이 가득하다. 조금 전같은 고생을 하면서, 진행된다.
 귀찮은 것으로, 문답 무용으로 발동하는 함정 이외는, 스윗치가 되는 장소에 표를 새기는 것만으로 옆을 통과했다.

 도중에 여러종류의 방이 있었지만, 보물의 종류는 전혀 없다.
 이윽고, 우리들은 거대한 문의 앞에서 겨우 도착했다.

「슬슬 뭔가 있구나」
「아아, 방심하지마」

 그 앞에는 예상대로, 가동중의 마력로가 있었다.
 한쪽 편의 벽이 부서져, 골짜기와 같은 색의 바위가 노출이 되어 있다.

 우리들이 염려하고 있던 강대한 마물은 없는 것 같다.

「이상하구나」
「아아-」

 시리오나의 말에 우리들은 수긍해, 우웅우웅하고 소리를 내는 마력로를 올려다 본다.
 여기에 있는 것은 마력로 중에서도, 특히 출력이 높은 타입이다.

 그것은 괜찮다.

 마력로의 과반수는 이 타입인 것이니까.
 다만, 이 타입은 고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대량의 마핵을 더운물과 찬물과 같이 투입할 필요가 있다.

 마핵저장고로부터의 자동 충전 장치가 있었다고 해도, 유적으로 불릴 만큼 낡은 장소에 두는데 적합한 것은 아니다.

「최근재가동시킨 것 같아요」

 장치의 뒤편에서 조사하고 있던 시리오나가 고한다.
 자동 충전 장치에 접속된 마핵저장고는 대형이지만, 지금의 규모로 가동시키면 3개월 정도로 다해 버리는 정도라는 것 같다.

 또한, 장치의 뒤편에 사다리가 숨겨져 있던 것 같다.
 승강기를 찾아낸 층에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그러면, 보물은 가지고 간 후인가……」
「그것은 몰라요」

 의기 소침하는 나에게, 시리오나가 자신 있는 듯이 말한다.
 시선을 향하면, 그 이유를 가르쳐 주었다.

「가지고 사라졌다면, 저장고의 마핵도 회수해 나가겠죠」
「그렇네요―, 그 양이라면―, 훌륭한 금액이 되고―」

 시리오나의 말에 신관 큐라도 동의 한다.

 약간 휴식을 취할 수 있던 우리들은 2번째의 통로를 선택했다.
 이번은 마력이 제일 낮은 방향이다.

「여기는 꽝이군요」
「말하지 않아도 안다」

 거대한 창고인 것 같은 장소에는, 잡동사니나 기왓조각과 돌이 굴러다니는 것 뿐으로 아무것도 없었다.
 방치된 작업용의 발판으로 봐서, 여기는 대형비공정의 선착장이었던 것 같다.

 천정이 닫힌 선착용의 문에는, 뭔가의 나무 뿌리와 같은 물건이 기어서 내려와 근래에 당분간은 열려진 모습이 없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오른 쪽에 물자 반입용인 것 같은 문이 있었지만 비뚤어져 있어 열리지 않고, 그 틈새로부터 들여다 본 앞의 통로는 암석이나 토사로 메워져있었다.

「안된다. 다음에 가자구」
「네―」

 손에 묻은 녹을 털어내면서, 동료들에게 말을 건다.

 방향을 보면, 그 물자 반입용문의 앞은, 마지막 통로의 앞으로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통로.

 그 앞은 거주구역과 같이 되어 있어 흉포한 원주민이 기다리고 있었다.

「큐라!」
「■■ 정화 턴·언데드!」

 성인을 지은 신관 큐라의 신성 마법을 받아, 방 안에 있던 원령 레이스가 승천 해간다.
 큐라가 외운 발동구가 「터-언―, 언데드으―」라고 늘어져서 들린다.

 저것으로 잘도 마법이 발동하는 것이다.

 이미 30을 넘는 방을 탐색하고 있지만, 어느 방에도 언데드가 기다리고 있었다.
 낡은 복장을 하고 있는 것은 공통적이었지만, 각종 스켈레톤, 고스트, 와이트, 레이스, 머미 미이라와 다종 다채로웠다.

「마력 고갈-입니다―」
「…… ■■ 연쇄 뇌격 체인·라이트닝」

 통로를 향해 오는 와이트의 무리에, 시리오나의 공격 마법이 작렬한다.
 탄의 수리(術理) 마법은 대언데드 용이 아니기 때문에, 마인을 감은 마검으로 베는데 그치고 있는 것 같다.

「야사크, 포션이 남아 있지 않습니까―?」
「마력 회복약이라면 한 개 뿐이다」

 나는 그렇게 말하면서, 마지막 중급 마력 회복약을 전한다.
 나도 마력에 여유는 없지만, 이 언데드의 소굴을 빠져 나가려면, 큐라의 신성 마법이 최우선이다.

 그후, 12개의 방을 빠져나와, 네 명의 마력 회복약이 다한 곳에서, 거대한 문이 있는 홀에 겨우 도착했다.

「그야말로, 유적의 주인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 문이군요」
「아아, 있을 것 같다」

 동료들의 얼굴을 차례로 본다.

 좋은 얼굴이다.
 누구하나 여기서 되돌아가는 것 같은건 생각하지 않았다.

「가자! 도와라, 탄」

 나는 탄과 둘이서 대문을 밀어 연다.





「--있었다」

 조금 전의 창고보다 넓은 장소에, 그것은 있었다.

「그것이 전설의……」

 언제나 의연한 탄의 목소리가 떨리고 있다.

「성해동갑주」

 시리오나가 정신나간 것 같은 얼굴로 중얼거린다.
 왕도의 광장에 있는 왕조님의 상과 같은 모습이다.

「크-네요―」

 큐라가 언제나 대로의 어조로 말한다.
 의외로, 이 녀석은 거물일지도 모른다.

「아아, 확실히, 크다」

 나의 10배, 왕국군의 거대 골렘의 3배는 된다.
 왕조님의 전설에서는 나의 신장의 2배정도라는 묘사와 매우 거대한 천룡의 목에 타고 군을 지휘하는 묘사가 있어, 역사가들은 언제나 어느 쪽의 묘사가 올바른 것인지라고 말해 싸우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그 논쟁에도 결착이 지어질 듯한 느낌이다.

「조금 전의 마력로는 저것 때문일까?」
「아아, 아마 그럴 것이다」

 성해동갑주를 둘러싸듯이 금속의 망루가 짜여져 맥박치는 것 같은 마력광을 띈 관이 천정에서부터 성해동갑주로 연결되고 있다.

 나의 귀에, 한가로운듯 한 큐라의 소리가 닿았다.

「이상하-군요―」

 큐라의 시선은 성해동갑주의 우측의 공간에 향하고 있었다.

「아아, 그 공간은 뭐야?」
「분명히, 이상하구나」

 탄과 시리오나가 말하듯이, 성해동갑주의 우측에는 더욱이 1기정도를 둘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 비어 있었다.
 마치, 거기에 성해동갑주가 1기 더 있었다… 라는 것 같다.

「그럼, 어떻게 하지, 야사크?」
「어떻게 한다고 해도―」

 탄의 말에 응하려고, 주위를 둘러본다.

 이 거대한 정비 창고는 지하 4회 분의 공간에 걸쳐 있어, 우리들은 그 3층 부분에 있는 것 같다.
 당연하지만, 성해동갑주는 최하층의 1층에 있다.

 그렇게 해서, 시선을 헤매게 하고 있으면, 2층 부분의 바위에, 적당한 장소를 찾아냈다.

「탄, 저기의 마법 장치 이상하지 않아?」
「그렇다. 그야말로 조작해 주세요라고 하는 듯하다」

 이상한 듯한 빛나는 구체가 떠올라 있어 그 주위에 의자나 조작판이 줄지어 있었다.
 다행히 사람의 그림자는 없다.

「저기에서 내려갈 수 있는 것 같다. 가 보자구」

 우리들은 작업용의 사다리를 타 아래의 층에 내려간다.

「느릿느릿 하지 말고, 냉큼 내리고 와」
「잠깐! 위를 보지 마!」
「숫처녀같은 것을 말하는 게 아니야!」
「여성은 모두, 몇 살이 되어도―, 아가씨랍니다」
「사람을 늙은이 취급 하지마!」

 우리들은 너무 방심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파닥파닥하고 소리가 나, 우리들과 마법 장치를 묶는 통로의 상판이 벗겨져, 구석의 게모양의 골렘이 변형해간다.

「뭐야, 이건!」
「성해동갑주는 무수한 골렘을 사역했다고 역사서에 있다」
「어째서, 그렇게 냉정한 거야」

 서로 말하고 있는 동안에도, 상판 골렘의 수는 증가해간다.

「처, 철수! 몇십마리 있는지 모르는 골렘 상대로 싸울 수 있을까보냐」

 당황해 사다리를 올라가는 것도, 시리오나의 큰 엉덩이가 방해된다.
 도련님 맨뒤의 탄이 수리(術理) 마법의 「자유자재 방패」로, 골렘들이 사다리를 오르는 것을 방해 하고 있는 덕분에 따라 잡히지 않고 끝나고 있는 느낌이다.

「잠깐, 엉덩이에 손대지 마」
「바-보―! 그런 일을 말하고 있을 때인가!」

 나는 뒤로부터 밀어서 서포트하는 것을 단념해, 창마궁으로 탄의 원호를 하는 일로 했다.

「탄, 자유자재 방패의 틈새를 비워라―≪교란해라≫, 창마궁!」

 적시(소리나는 화살촉)과 같은 소리를 내면서, 창마궁부터 발한 화살이 골렘들의 사이를 빠져 나간다.
 내부 마력이 교란된 골렘들이 흠칫 떨려, 사다리로부터 밸런스를 무너뜨려 떨어져간다.

「헤헹, 뒤쫓아 오는 것이 인조 마물 콘스트럭트계라서 좋았어요」
「야사크, 지금 올라간다」
「일단 모두야」

 얼마 안 되는 시간 벌기 밖에 되지 않지만, 자유롭게 싸울 수 없는 계단에서 도망치기에는 충분하다.





「야사크, 따라잡아 왔어!」
「정말 끈질긴 녀석들이다」

 언데드들의 거주구역을 빠져나가는 근처에서 따라 잡혔다.
 왠지 승강기가 위로 돌아가 없어져 있었으므로, 우리들은 숨겨진 사다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력로의 방으로 향하고 있다.

「하아-, 하아-, 이제-안됩니다―」
「나도, 이제, 무리」

 나와 탄은 차치하고, 마법사의 시리오나와 신관 큐라가 헐떡임을 일으켜 왔다.
 이대로라면, 따라 잡혔을 때에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그 때, 어느 물건이 내 눈에 들어왔다.

「--야사크?」
「먼저 가라!」

 나는 동료들을 먼저 가게 해 찰칵찰칵 소리를 내 돌격해오는 상판 골렘의 무리를 노려본다.

「이거라도 먹고 자빠져라!」

 나는 벽에 그린 「함정의 표」를 후려갈긴다.
 떨어져 내린 천정이 상판 골렘의 무리를 찌부러뜨린다.

「헹, 인간님의 지혜를 우습게보는 것이 아니라--고?」

 상판 골렘을 찌부러뜨리고 있던 만큼 두꺼운 천정판이 흔들린다.
 찌부러뜨려져도, 아직 망가지지 않는 것 같다.

「진짜냐!」

 게다가, 통로의 안쪽으로부터 제 2파의 상판 골렘들이 접근하고 있다.

「안-녕!」

 나는 통로를 향해 창마궁의 화살을 발사해, 동료들의 뒤를 쫓았다.

「야사크! 이쪽이야!」

 마력로의 방의 위쪽으로부터 동료들의 목소리가 들렸다.
 사다리의 위에 있는 숨겨진 문의 앞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아무래도, 사다리의 위에 올라가서 기다려준 것 같다.

 나는 녹슨 불안정한 사다리에 달려들어, 따라잡아 온 상판 골렘들로부터 필사적으로 도망친다.

 --켁.

 우지직 비명을 올리고 있던 사다리가, 나의 눈앞에서 부러졌다.
 그대로 빠직빠직 소리를 내면서 뒤로 넘어져 가는 사다리의 위로 필사적으로 올라, 벽에 남아 있는 사다리에 팔의 와이어를 발사한다.

「좋았어어어어!」

 와이어의 추는 보기좋게 사다리에 얽혀, 나는 상판 골렘이 우글우글 꿈틀거리는 마루에 떨어지지 않고 끝났다.
 나는 할 때는 하는 남자다.

「야사크, 서둘러라!」

 탄의 말에 돌아보자, 상판 골렘들이 자신들을 발판으로 해 올라 오는 것이 보였다.
 나는 필사적으로 손발을 움직여 사다리를 오른다.

「안좋구나, 이대로는 따라 잡힌다」
「탄의 수리(術理) 마법으로 숨겨진 문을 고정하면?」
「안된다. 그 수라면 벽 마다 파괴된다」
「곤란-하군요―」

 나는 마력로 방안에서 시선을 두리번거린다.
 단념하지 않으면, 기사회생의 재료는 어디에라도 있다.

「시리, 너의 마법으로 마력로를 유폭 시키면 어때?」
「그런 일 하면, 우리들도 죽어요」
「탄의 마법으로―, 숨겨진 문을 고정하면―?」
「시간에 맞지 않아」

 그러면, 뭔가 다른 것을 사용해 유폭 시키면--저것이다!

「시리, 바위를 마법으로 공격해라!」
「바위-?」
「야사크?」

 언제나 머리의 회전이 빠른 이 녀석들도 받아들일 수 있지 않은 것 같다.

「이 바위는 골짜기의 바위와 같다」
「그런가! 가연성!」
「야사크, 드물게―, 똑똑하네요―」
「드물게, 는 불필요하다!」

 납득이 간 시리오나가 공격 마법을 외우기, 탄도 수리(術理) 마법을 영창 해 대기한다.

「…… ■■ 연쇄 뇌격 체인·라이트닝」

 뱀과 같이 우글거리는 뇌격이 바위를 훑는다.
 작은 불꽃과 함께 굉음과 섬광이 마력로의 방에 가득 찬다.

 곧바로 숨겨진 문을 닫아, 탄의 자물쇠를 채워 문을 잠금 마법이 고정했다.
 한층 더 신관 큐라의 신성 마법이, 숨겨진 문의 주위를 강고한 방어 마법으로 보강한다.

 귀가 따가와지는 것 같은 굉음과 진동이 우리들을 덮쳤다.
 좁은 통로의 천정으로부터 먼지가 쏟아져, 통로의 연결고리가 삐걱삐걱 싫은 소리를 흘린다.

 단속적인 굉음이 계속되어, 천정이 무너질 것처럼 되는 것을 지지하고 있으면, 간신히 정적이 방문했다.
 숨겨진 문은 뜨겁지만 부서지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들은 숨겨진 통로로 나아가, 최초의 플로어로 돌아온다.

 지상에서 케르텐 후작에 유적 발견을 보고하기 위한 비둘기형 골렘을 파견해, 이튿날 아침, 마력이 회복하는 것을 기다려, 한번 더, 유적안으로 되돌아갔다.





「굉장하네요―」
「잔해의 산이군요」

 승강기가 망가져 있었으므로, 우리들은 다른 경로를 찾아 최하층에 왔다.
 마법사인 시리오나와 신관 큐라가 말하듯이, 지하 통로에는 상판 골렘의 잔해나 벽재의 잔해가 발 디딜 곳도 없을만큼 굴러다니고 있었다.
 안에는 그다지 손상이 없는 상판 골렘도 있었으므로, 만약을 위해, 탄과 둘이서 손발을 부수어 둔다.

「괜찮은 것 같다」
「그런 것 같다」

 성해동갑주의 방에 들어가도, 제어장치의 장소에 가도, 새로운 상판 골렘이 태어나는 모습은 없다.
 마력로를 파괴한 탓으로, 성해동갑주나 창고의 자동 방위 기능이 정지했을 것이다.

「그래서, 어떻게 성해동갑주를 옮길 거야?」

 시리오나의 물음에 천정을 가리킨다.

「천정의 문이 열리는 것 같다」
「어떻게?」
「마력로로부터 공급되는 마력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가?」

 --앗.

 그렇게 대답하고 나서 깨달았다.
 상판 골렘 배제를 위해서, 마력로를 파괴한 것이었다.

「…… 막혔다」

 케르텐 후작에 보고해, 운반을 의뢰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우리들은 예비의 비둘기형 골렘을 파견하기 위해서 지상에 돌아온다.

「메에에에에에」

 벼랑 위에서 부모와 함께 풀을 먹고 있던 어린산양이, 나를 봐 즐거운 듯 하는 소리를 높였다.
 그 산양부모와 자식이 갑자기 하늘을 올려보았다.

 이끌려 올려본 하늘에는, 두꺼운 구름과 구름의 사이로부터 줄기줄기의 예쁜 햇빛이 비치고 있다.

「무엇일까, 이 소리?」
「예쁜-소리군요―」
「어디에서 들려 오는거지?」

 구름 사이로부터 신비로운 종의 소리가 들려 왔다.

 <<<경청하라>>>

 위압감이 있는 소리가 하늘로부터… 내려온다….
 나는 무심코 무릎을 굽히고, 고게를 숙여버린다.

 아무래도, 그것은 나 뿐이 아니고, 동료들도 똑같았다.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그것은 천벌을 고하는 신의 소리였다.

「파란의 시대가 올 것 같다」
「에에, 그렇네요」
「우리들이라면―, 어떤 장소라도―, 어떤 시대라도―, 괜찮아요」

 왕조님의 유물을 발견해, 왕도로 안락한 나날을 보내는 것은 보류될 것 같다.

 참나――.

「이런이런이군」

 나는 1체 이후, 2체째의 비둘기형 골렘을 하늘에 풀어놓았다.


【야사크 일행의 등장회】
4-막간: 한 주종의 대화
8-19. 투기장에서의 싸움
9-막간: 프타의 거리의 재난[후편]
12-22. 혼란의 왕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