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막간: 무노 백작령에서(2)

15-막간 3. 무노 백작령에서(2)


「보여 왔어?」
「네, 사토님」

 나는 무노 성에의 도착 직전이라고 보고를 받아, 고도 궁전부터 비공정으로 이동했다.

 이 비공정은 관광성의 것은 아니고 나의 사유비공정으로, 매우 남루한 겉모습으로 위장되어 있다.
 최대 이동 속도도 늦춤으로, 원동기부착 정도의 속도 밖에 나오지 않는다.

 조종 하는 브라우니들에게는 「광선이나 최신형에는 없는 멋이 있어 좋다」라고 하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로 돌아오는 것도 오래간만이구나」
「응」

 나에게 이어 고도 궁전으로부터 나온 아리사의 말에, 미아가 끄덕 수긍한다.

「백작님들은 선물… 을 기뻐해 주실까요?」
「갠ㅊㅑㄴㅏ~?」
「그런 것이에요!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 같은건 없-별로 없는 것이에요!」

 걱정일 것 같은 루루에, 괜찮다고 타마와 포치가 하청받았다.
 포치가 최후에 바꾸어 말한 것은, 미아가 시야에 들어갔기 때문일 것이다.

「저 편에 도착하면, 조속히 해체합시다…」
「네, 리자씨」

 리자의 제안에, 루루가 좋은 웃는 얼굴로 대답한다.
 성실한 얼굴의 리자이지만, 꼬리가 리드미컬하게 흔들리고 있는 것으로, 해체 후의 고기 요리를 즐겁게 기다리는 것이 틀림없다.

「여기가 카리나님의 고향인 것이군요」
「 저것은 과수원일까?」

 제나씨가 주위를 바라봐, 세이라가 먼 곳의 과수원을 바라보면서 묻는다.

「에에, 에무린 자작의 협력으로 개설한 루루의 열매의 과수원입니다」
「에무린 자작의―」

 나의 대답을 들은 세이라가 뭔가 생각에 잠긴 얼굴이 된다.
 왠지, 작은 소리로 「아가씨를 보내기 위해서 그런 수를……」같은걸 중얼거리고 있는 것을, 청각 스킬이 주워 왔다.

 에무린 자작의 차녀인 리나양은, 무노 백작의 장녀인 소르나양의 시녀로서 무노령으로 와, 현재는 내가 태수를 맡는 브라이톤시에서 태수 대리를 해 주고 있는 아가씨다.

 나 대신에 태수 대리를 받은 것은, 왠지 모를 상황이었으므로, 그녀의 부친인 에무린 자작에 그런 계획이 있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아마, 세이라의 지나친 생각일 것이다.

「루루의 열매라고 말한다면, 그 고급 과실의 일이네요?」
「에에, 그렇습니다」
「오유곡크 공작령 이외에도, 루루의 열매의 과수원이 있다니 처음으로 알았어요」
「수확 될 때까지, 아직 2년 정도는 걸릴테니까」

 왕녀가 뺨에 손을 얹고면서 고개를 갸웃한다.
그녀는 루루의 케이크를 좋아했기 때문에, 산지의 이야기도 다양하게 알고 있었을 것이다.

「마스터, 브라우니로부터 전언이라고 보고합니다」
「강하하기 때문에 객실로 돌아갔으면 좋다고 합니다」

 보고 내용을 카리나양에 빼앗겼던 나나가, 무표정인 채 유감스러운 분위기를 띈다.

 여기에 있어도 내가 「이력의 손」으로 누르기 때문에 괜찮은 것이지만, 모처럼인 것으로 기내로 돌아왔다.

「사토씨, 관측반의 브라우니씨로부터, 이동중에 마차의 대열이 눈에 띄었다는 일입니다」

 명랑한 얼굴로 보고해 준 제나씨에게 예를 고해, 나는 맵을 연다.
 아무래도, 마차의 대열은 카리나양의 남동생으로 백작 장남의 오리온군의 것인 것 같다.

 슬슬 공도의 학원을 졸업하는 무렵일 것이니까, 일시 귀향은 아니고 차기 영주의 수행을 시작하기 위해서 돌아왔을 것이다.
 덧붙여 맵에 비치는 마차는 10대 이상 있어, 어느 마차에도 오유곡크 공작령 따위의 귀족 자제가 타고 있는 것 같았다.

 -오리온군에게도, 귀향에 교제해 주는 친구가 있던 것이다.

 그런 실례인 감상이 뇌리를 지났지만, 나는 가볍게 머리를 흔들어 자신의 선입관을 떨쳐 냈다.





「백작~?」
「이쪽에 손을 흔들고 있는 것이에요!」

 성의 창에서부터 손을 흔드는 무노 백작을 찾아낸 타마와 포치가, 그 쪽을 가리키면서 나를 올려보았다.
 내가 「잘 찾아냈군요」라고 칭찬할 생각으로 수긍 한 곳, 그것을 착각한 두 명이 갑판에 뛰쳐나와, 피용-하고 소리가 날 것 같은 기세로 성의 창으로 뛰어 이동했다.

 타마는 슈탁하고 포치는 피탁이라고 하는 효과음의 차이는 있었지만, 특별히 다치는 일 없이 무노 백작이 있는 창으로 겨우 도착한다.

「저, 저도!」
「카리나님은 안됩니다」

 갑판에 달리기 시작하려고 한 카리나양의 목덜미를 잡아 만류했다.

정말이지, 묘령의 귀족 따님이라고 하는 의식이 너무 낮다.

「오오, 포치 너도 타마군도, 건강한 것 같아 무엇보다 좋구나」
「니헤헤~? ~ 와써여~」
「다녀 왔습니다인 것이에요」

 그런 무노 백작과 포치들의 대화가 들려 온다.

「어서오게, 비공정에 매달고 있는 히드라… 는 어떻게 한건가?」

 무노 백작이 선물의 고기·를 봐 포치 들에게 묻는다.

「선물~?」
「그런 것입니다. 제일 맛있는 목3개짜리의 히드라인 것입니다」

포치가 말하듯이, 전체적으로 맛있는 히드라 중(안)에서도 목3개짜리의 것이 제일 맛있다.
 2개짜리라면 묘한 참혹함이 있고, 4개이상이라면 고기가 딱딱해서 조리 방법이 한정되어 버린다.
 무엇보다, 리자에 말하게 하면, 5개짜리의 고기 정도 딱딱하지 않으면 씹는 맛이 없다고 하지만, 그것은 너무 일반적이지 않을 것이다.

「사토님, 히드라는 일단 저쪽으로 내릴게요」
「아아, 부탁해」

 나는 불필요한 말참견은 하지 않고, 그 근처의 일을 조종사의 브라우니에 맡긴다.

 이윽고, 히드라를 뒷마당에 내린 비공정이, 무노성의 안뜰로 착륙했다.

「어서 오세요, 사토군, 카리나」
「지금 돌아왔습니다, 무노 백작」
「아버님, 누님, 다녀 왔습니다―!」
「어머어머 카리나도 참」

 일부러 안뜰까지 마중해 준 무노 백작에, 귀족 예를 취한다.
 카리나양은 가족의 편안함으로 달려들어, 누나와 부친을 세트로 껴안고 있었다.

 우리들에게 이어 내려 온 동료들이나 왕녀들이 간단하게 인사한 뒤, 장소를 무노 백작의 개인실에 옮기는 일이 되었다.
 리자와 루루는 히드라의 해체를 하기 위해서, 뒷마당으로 간다.

 그 방면 내내―.

「그자가 펜 드래곤인가-찬탈을 계획하는 사자 몸 속의 벌레놈」

 -어이없게 예상이 어긋난 쓴소리를 하는 청년이 있었다.

 그는 무노 시민은 아니고, 오유곡크 공작령의 북단에 있는 다레간시의 주민인 것 같다.
 왜, 타령의 평민이 취직했을 것도 아닌데, 무노 성 안에 있는 것인가는 신경이 쓰였지만, 성 안의 위병들도 민폐라는 얼굴로 그를 보는 것만으로 수하[誰何] 하거나 하는 모습도 없기 때문에, 헤메다 들어온 수상한 자라고 할 것도 아닌 것 같다.

 청각 스킬이 없으면 들리지 않는 것 같은 성량이었고, 특히 직위도 없는 평민인 아이였으므로 무시해 두는 일로 했다.
 이상한 소문이 흐르게 되어도 귀찮은 것으로, 이름만은 메모 해 둔다.





「명예사작에의 작위 수여의 의식입니까?」
「으음, 하우트군의 예의범절도 합격점을 얻게 되었기 때문에. 슬슬 명예사작에 임명해, 소르나에게 장가가도록 하려고, 생각하네」

 개인실에 도착해 최초의 화제는, 원래 가짜용사로 현무노 백작령종사의 하우트의 일이었다.

 물론, 일전에 왕녀와 첫대면 한 소르나양이, 눈을 크게 뜨고 놀라거나 성 안의 사용인이 왕녀와 세이라를 그늘로부터 구경하러 오거나 여러가지 있었지만, 그것은 생략 한다.

「백작, 하는 김에 조톨 녀석도 명예사작에 임명해 두지않을까」
「받아 줄까나?」

 니나 여사의 말에, 무노 백작이 불안 한듯 돌려준다.

「슬슬 저 녀석의 속죄 기간도 끝내면 좋은 거야」

그녀가 말하는 「속죄」라고 하는 것은, 하급마족이 변한 집정관을 싫어해 당시의 영지군을 뛰쳐나와, 의적으로서 활동하고 있던 일을 가리킬까?
 특별히 속죄하지 않으면 안 될 만큼의 죄라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이쪽의 가치관은 좀 더 잘 모르는 것도 있으므로, 그러한 것일까하고 받아들인다.

「식은 언제쯤 생각하고 있는 것 입니까?」

 이쪽의 세계의 결혼식에 참가하는 것은, 공도의 오유곡크 공작의 손자로 세이라의 오빠에 해당하는 티스라드씨의 피로연 이후 처음이다.

「식, 입니까?」

 소르나양이 이상한 것처럼 고개를 갸웃한다.

 -어?

 혹시, 가족만으로 조용하게 할까나?

「적자 이외의 피로연을 하는 같은건 왕도의 문벌 귀족 정도. 각지의 귀족을 불러도, 차기 영주를 통한 적자 이외의 피로연에 일부러 다리 같은건 옮기지 않는 거야」

 니나 여사가 기가 막힌 것처럼 말한다.

 듣고보니, 이쪽의 세계의 여행은 위험하지.
 맞이하는 (분)편도 배웅하는 (분)편도, 군에서 가도의 대청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비가 굉장한 일이 될 것 같다.

 게다가, 이쪽은 일부다처제로 아이도 많기 때문에, 하나 하나 외령의 귀족을 불러서까지 결혼식 같은건 열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외로워요?」
「그렇네. 영민에의 고지도 겸해, 약간의 축제 같은 것은 해도 될지도」

 아리사의 호소에, 니나 여사가 턱을 훑어 내면서 말한다.

「꼭 다 먹을 수 없을 만큼의 히드라 고기도 있고, 소르나님의 결혼식의 연회에 사용하면 어떻습니까?」
「좋은 것인지? 그토록의 고기라면 상당한 재산이야?」
「원래, 선물이기 때문에」

 게다가, 히드라육의 건육이나 훈제는 너무 딱딱해 지므로, 너무 보존식에 쓸 수 없네요.
 원래, 히드라를 사냥해 온 것은 고기 축제를 하는 김에, 무노 영지군(영군)의 방어구를 강화해 주고 싶다고 말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렇다면, 오리온이 반달도 되지 않는 동안에 돌아오기 때문에, 그렇게 하면 두 명의 결혼의 연회를 열자」
「결혼~?」
「소르나가 신부씨인 것입니다!」

 흥분한 무노 백작에 이끌려, 그의 옆에서 입다물어 구운 과자를 탐내고 있던 타마와 포치가 기쁜듯이 포즈를 만든다.
 (듣)묻지 않는 것 같아 있어, 분명하게 이야기를 듣고 있던 것 같다.

「우후후, 아버님, 성질이 급해요」
「정말이다. 신부의상도, 앞으로 반달은 완성되지 않아」
「장식품의 준비도 필요하기 때문에」

 소르나양이 흔치않게 무노 백작을 타이르고, 니나 여사와 땋아 늘인 머리를한 문관인 유유리나가 그 이유를 고한다.
 장식품에 사용하는 보석류는, 폐갱 도시의 코볼트들이 헌상해 준 물건을 남겨두고 있는 것 같다.





「오리온님이 부재 때에 작위 수여의 의식이라고! 무슨 생각이냐, 펜 드래곤!」

 조톨경과 하우트군을 동반해, 그들의 명예사 작위 수여의 의식에 가는 도중에, 방금 전 눈에 띈 청년이 물어 왔다.

「어이, 말 조심해」

 조톨경이 씁쓸한 어조로 타이르기.
 타이밍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무노 백작이나 니나 여사는 먼저 의식실의 편에 이동이 끝난 상태다.

「뭐라고, 펜 드래곤의 개자식! 오리온님부터 영지 사찰관을 맡겨진 기라님에게 거슬릴 생각인가!」

 과연, 범의 권세를 빌리는 여우-아니, 고양이의 권세를 빌리는 쥐일까?

「무엇입니까, 이것?」
「미안, 펜 드래곤 경」

 조톨경과 하우트군은, 차기 영주인 오리온군에게 거리낌이있어, 그에게 강하게 말할 수 없는 것 같다.

「흥, 분수를 알았다면--」
「알았다면, 뭐야?」

 나는 불쾌한 청년에게, 하급마족도 묶을 수 있을 것 같은 「위압」을 핀 포인트로 발한다.
 일순간 뿐이었지만 효과는 발군으로, 그는 숨을 쉬는 것도 잊어 정신을 잃고 있었다.

「너무 했는지?」
「아니, 평민이 상급 귀족에게 폭언을 토한 것이다. 보통으로 범죄 노예로 떨어뜨려질까 처형되는 레벨이네」

 조톨경에의 나의 물음은, 복도의 저 편부터 빠른 걸음에 나타난 니나 여사에게 부정 되었다.

「정말, 오리온 도련님도 사찰을 부탁한다면 좀 더 나은 것을 보낼 수 없는 것일까요」
「오리온 도련님의 소꿉친구인 것같기 때문에, 그가 스스로 오지 않았을까?」

 니나 여사의 푸념에 대답한 것은, 조금 전부터 조용했던 하우트 도련님이다.
 과연, 공도의 친구를 스파이로 사용할 수도 없을 거야, 그러한 이야기라면 알겠다.

 무엇보다, 니나 여사가 말하도록(듯이) 인선은 좀 더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말야.

 그런 회화를 하고 있는 동안에도, 멀리서 포위하고 보고 있던 위병들에게 명해, 기절한 그를 감옥으로 투옥시켰다.
 그의 장래에 흥미는 없기 때문에, 벌의 경중은 무노 백작이나 니나 여사에게 맡기려고 생각한다.

 그렇게 사소한 사건에 관계없이, 조톨경과 하우트군의 작위 수여의 의식은 순조롭게 행해져 무노 백작령에 새로운 귀족이 증가했다.
 두 명에게는 아직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다음의 왕국 회의에서 조톨경이 명예 남작, 하우트군이 명예준남작에 승작 하는 것 같다.
 무노령에는 태수나 수호의 임무에 앉히는 귀족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의 승작은 급무인 것 같다.





「아버님, 돌아갔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리온」
「또, 커졌지 않아?」
「소르나 누님, 전에 만나고 나서 그렇게 지나 있지 않아요」
「오리온의 주제에 거만함」
「카리나 누님, 껴안는 버릇은 그만두어 주세요. 가신… 들이 보고 있습니다」

 작위 수여의 의식 후, 오리온군 일행이 도착했으므로 마중했다.
 무노 일가는 스킨십이 좀 많은 것 같다.

 가족과의 재회에서 느슨해지고 있던 오리온군의 시선이, 나에게 맞으면 어딘지 모르게 엄격하게 변했다.

 -글쎄?

 브라이톤시나 폐광 도시를 개방했을 때에 동행했을 때는, 시스콘을 작렬시키면서도 평범한 느낌이었는데, 어떻게 한 것일 것이다?

「오리온님!」

 방금 전 투옥했음이 분명한 기라 청년이, 동료다운 싫은 얼굴을 한 남자들과 함께 달려들어 온다.
 오리온군의 얼굴에 그리운 듯한 색이 떠올랐지만, 그들의 이름을 생각해 낼 수 없는 것인가, 그 입에서 그들의 이름이 나오는 일은 없었다.

 기라 청년들은 그런 일에도 깨닫지 않는 모습으로, 오리온군의 앞에 서 이쪽을 규탄하려고 손을 뻗는다.

「뭐라고 할까, 내정 물건의 잡아지는 말단 냄새나는 녀석들이군요」
「정말이다」

 아리사의 푸념에 수긍 한다.

 이런 녀석들의 탓으로, 무노 백작들의 재회에 찬물을 끼얹어지는 것도 업보다.
 나는 은밀성의 높은 정신 마법의 「실신손 스턴·핸드」를 마법란 중에서 찾는다.

「증가했어~?」
「귀족의 사람이 가득한 것이에요」

 다른 마차에서 내려 온 귀족 자제들을 본 타마와 포치가 고한다.
 완전하게 잊고 있는 것 같지만, 너희들도 이미 작위를 소유한 귀족이니까?

「미형이 많네요」
「그렇네. 아가씨 게임도 걸게임-이라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라인 업이다」

 오리온군의 친구들에게는 여성도 많다.
 아마이지만, 오리온군의 제 2 부인이나 측실 후보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핫핫하-! 하늘은 우리들 편이다!」

 기라 청년이 우쭐거린 것처럼 말한다.

 그런 그의 옆에, 귀족의 청년이 다리를 내디뎠다.
 어딘지 모르게, 클레스 카스트의 상위에 있을 것 같은 상쾌계 이케맨이다.

 동지의 등장에 힐쭉 웃는 기라 청년.

 하지만―.

「너, 조금 방해야」

귀족의 청년이 가벼운 행동으로 기라 청년을 밀쳐 나의 앞에 와 가볍게 일례 한다.

「처음 뵙겠습니다 펜 드래곤 자작님. 나는 로이드 후작의 손자, 이조·로라이드라고 합니다. 지난 번에는 오리온님의 가신단 후보로서 이 영지를 방문했습니다. 꼭 무노령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무엇인가, 마음껏 프렌들리다.

「잠깐, 이조! 몰래 앞지르기는 그만두어라. 펜 드래곤 자작님, 나는 호엔 백작에 이어지는 훅케 준남작가의 마리모」
「길다! 나는 지트베르트 남작의 아가씨, 뮤 밀입니다. 꼭 선배 가신으로서 하나하나 자상하게 가르쳐 줄 수 있으면, 뭣하면 밤의 개인실에서도―」
「나는 헨스 준남작가의 밧트」

 최초의 청년을 시작으로, 차례차례로 귀족 자제들이 나에게 자기 소개를 해 온다.
 안에 약간, 육식계 여자가 섞이고 있지만, 나는 깨닫지 않았던 체를 해 무시했다.

「이, 이것은……」
「나의 가신이 되면, 펜 드래곤 경과 친밀하게 될 수 있다고라도 생각했을 것이다」

 기라 청년의 의문에, 오리온군이 대답한다.
 그 모습부터, 두 명이 소꿉친구라고 하는 이야기는 사실이라고 알았다.

「오리온님」

 메이드의 한사람이 오리온군에게 귀엣말한다.
 본 기억이 있다고 생각했더니, 옛날부터 카리나양을 시중들고 있는 메이드 수장의 피나씨다.

 듣는 귀 스킬에 의하면 내용은, 방금 전의 기라 청년이 투옥된 언쟁 근처의 건인 것 같다.

「군과 놀았던 어린 날은 나에게도 중요한 추억이다」
「오리온님?」

 오리온군의 「이별을 고한다」같은 당돌한 이야기에, 기라 청년이 고개를 갸웃한다.

 그의 탈옥을 도운 동료의 한사람이, 사정을 헤아려 혼잡에 잊혀져 도망쳐간다.
 감이 좋은 일이지만, 역으로 원한을 가질 것 같은 사람을 방치하는 것도 저것으로, 「이력의 손」으로 다리를 걸어 위병의 앞에 쓰러뜨린다.

「적어도, 구명만은 약속하지」
「오리온님…… 그, 그런! 오리-」

 기라 청년이 입을 막아져, 이 장소에서 지하 감옥으로 퇴보해 갔다.

「펜 드래곤 자작, 나의 소꿉친구가 민폐를 걸었다. 이 사과는 후일 반드시」

 오옷하고, 조금 전의(앞의)그라면, 함께 되어 물어 올 것 같았는데, 친구의 무례를 대신해 사과할 수 있다니, 약간 의인처럼 성장한 것이다.

「그리고, 너희들! 펜 드래곤 자작을 동경하고 있던 것은 알고 있지만, 좀 더 신중함과 사양을 가져라. 표면상의 방침상은 나의 가신 후보라고 하는 일을 잊지마」

 어느 의미 비굴이라고도 받아들여지는 표현이지만, 오리온군의 눈동자에 기가 막히고는 있어도 질투는 없다.
 무노 백작과는 타입이 다르지만, 그는 그나름대로 자신의 영주 스타일을 확립하려고 하고 있는 것 같다.

 무엇이 그를 바꾼 것일 것인가?

「볼록~?」
「임산부씨인 것이에요!」

 재빠른 타마와 포치의 시선의 끝에, 그 대답이 있었다.
 오리온군의 약혼자인 뮤즈양의 배가 부풀어 오르고 있다.

 AR표시에 의하면, 남녀의 쌍둥이를 임신 하고 있는 것 같다.

 그가 이상한 것은, 자신이 남편에게, 그리고 부친이 될 각오가 생긴 것임에 틀림없다.

 그렇게 말하면, 원래의 세계에서 메타보씨에게 맞선을 권하고 있던 사장이 「환경과 책임이 사람을 기른다」라고 말한 것을 생각해 냈다.
 나에게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그러한 물건인 것일지도 모른다.

「임신 4개월이라는 곳일까?」

 아리사가 「이래뵈도 아이 딸린 사람의 친구는 많았던거야」라고 계속했다.
 기분탓이나 자조가 깃들고 있는 생각이 든다.

「오오오, 오리온?」
「아라아라, 어머어머」
「하네요, 도련님」
「오, 오리, 오리……」

 무노 백작이 놀라, 소르나양이 얼굴을 환하게 해 니나 여사가 감탄한 것처럼 중얼거린다.
 카리나양은 망가진 레코드인 것 같다.

 나의 경험이라면 혼전임신은 메이저인 것이지만, 이쪽 세계의 귀족은 혼전 관계 자체가 드문 것인지도 모른다.

「카리나에 추월당하는 것은 각오 하고 있었지만, 뮤즈 도련님까지 먼저 가져 버렸어요」
「뭐, 곧바로 따라잡을테니 말이야」

 소르나양의 말에, 하우트군이 여유의 미소로 대답한다.

「그럼, 그러면 오늘 밤은 차례차례 무노 백작 탄생에 앞서서 축하연을 합시다. 나와 루루가 실력을 발휘해요」
「헤-, 그 것 참 기대된다」

 나는 심부름을 신청해 오는 귀족 자제를 동반해, 불고기 축제의 준비를 시작한다.
 물론, 고기 뿐이 아니고, 임산부씨를 위해서 시큼한 감귤계 프루츠를 사용한 샐러드나 젤리류도 많이 만들자.

 예기치 않은 경사와 친구의 가족의 성장을 직접 목격한 탓인지, 의식하지 않고 입가가 벌어져 버린다.

 바베큐용의 철망의 앞에서, 고기 축제의 곡을 연주하는 미아와 그 곡에 맞추어 춤추는 타마와 포치를 지켜보면서, 평소와 다르게 유쾌한 기분으로 조리를 계속했다.

 역시, 축하일은 좋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