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16-6장

16-6. 성해동갑주(1)


 사토입니다. 토쿠가와의 매장금을 비롯한 보물을 찾는 특별프로는 비교적 좋아합니다. 사전에 대뉴스로 보도되지 않은 시점에서, 탐색이 실패한 일이 자명한 것입니다만, 그런데도 보게 됩니다.

 




「전하, 잠시 시간있으신가요?」



 신형비공정의 준공식을 보러 가는 길 동안, 나는 제일 왕자에게 내기의 건으로 상담을 걸어 보았다.

 상담 내용에 대해서는 여기까지의 도중에, 공간 마법의 「원화」를 아리사와 히카루에 연결해 협의하고 있다.



 덧붙여 내기의 패배가 확정된 귀족들은, 어수선하게 나에게 매달리는 모습이 제일 왕자의 역린에 닿아 버린 것 같고, 머리를 식히라고 명령 받고 여기에는 없다.

 지금은 각각의 소수파 파벌 마다 나뉘어 작전 회의중인 것 같다.



 그 때문에, 제일 왕자의 옆에 있는 것은 그의 호위와 우리들 뿐인 것으로, 밀담을 하는데 상황이 좋다.



「내기의 건인가?」



 반보 앞을 걷고 있던 제일 왕자가 발을 멈추어 뒤돌아 본다.



「네 그게―-」

「내기를 철회해, 무효로 하고 싶다는 의사표현이라면 각하 한다」



 나의 대답에 덮어씌우듯이, 제일 왕자가 그렇게 말했다.



「아니오, 그렇지는 않습니다」



 내가 목을 좌우로 흔들자, 제일 왕자는 뜻밖이라는 듯한 표정으로 되었다.

 아무래도, 「내기를 무효로 하고 싶다」라고 말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고 있던 것 같다.



「내기의 상금은 받은 뒤, 전하에 헌상 하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흥, 기죽지도 않고, 이 나에게 잡무를 강요하는 것 같은 사람은 귀공 정도다」



 나의 진심을 깨달은 제일 왕자가, 입가를 짓궂게 비뚤어지게 해 비꼬는 태도로 말해 왔다.

 방금 전의 말의 다음으로 「꾸짖은 뒤로, 전하로부터 원래의 소유자에게 포상으로서 하사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부탁하려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다.



 어긋남이 있으면 문제가 되기에, 그 취지를 말로 전해, 싫은 듯이 되면서도 제일 왕자는 승낙해 주었다.



「포상으로서 하사 한다면, 응분의 노고를 각자에게 시켜라, 라는 것인가?」



 제일 왕자의 물음에 수긍 한다.

 조금 귀찮지만, 제일 왕자도 포상을 반짝이게 하면서, 실질 무상으로 부하의 사람에게 명령을 내리는 메리트가 있을 것이고.



「완전히, 펜드라곤백작, 경은 좀 더, 보통 귀족의 가치관과 욕심을 느껴야 한다」

「--욕심입, 니까?」

「그렇다. 소인배들의 앞에서 손이 미칠 것 같은 장소에, 달려들고 싶어지는 것 같은 보물을 늘어놓지말라는 일이다」



 이번 금강석의 열쇠만의 일이 아니고, 마법이나 능력 따위도 시사하고 있을 것 같다.



「네, 정진하겠습니다」

「--그렇게 해라」



 제일 왕자가 그렇게 말해 버려, 다시 걸음을 진행시킨다.



 그가 멀거니 중얼거린 「젊은 때부터 머리털 문제로 고민하고 싶지 않다」라는 말을 듣는 귀 스킬이 주워 왔지만, 무표정 선생님 스킬의 도움을 빌려 무시했다.

 그에게는 해조 요리와 두발 재생 기능이 있는 샴푸&린스를 준다고 하자.











「이상이 대지 지원 비공정 게르드우벨의 기능입니다」



 신형 비공정 준공식의 단상에서는, 왕립 비공정공장의 소장씨가 열변을 흔들고 있었다.



 마물의 스탬 피드 대책 기능이 가득된 신형비공정은, 꽤 웅장했던 것이지만, 사람들은 어딘가 마음이 다른데 가있는 분위기로, 소장씨에 의한 해설을 들은체 만체 하고 있는 느낌이다.

 우선, 틀림없이, 성해동갑주의 소문의 탓일 것이다.



 관객의 반응이 나쁜 탓인지, 소장씨가 「으으읔」라고 말할 것 같은 얼굴로 이를 악물고 있다.



 왕도 주변이라는 일로 탑재 병기의 시범사격이 후일이라는 일도 영향을 주고 있을지도 모른다.

 나도 국왕 직할령의 유적으로부터 출토 한 「마포」라고 불리는 고대 병기에는 흥미가 있었으므로, 조금 실망이다.



「보여 왔어요!」



 함께 있던 카리나양이 남서의 하늘을 가리켜 외쳤다.

 그 소리에 관객들의 시선이 그 쪽으로 향한다.



「저것이 성해동갑주인가―-」



 나는 망원 스킬을 의지해, 저 멀리 떠오르는 2대의 대형비공정과 그것들에 매달린 거대 갑주를 바라본다.



 생각했던 것보다도 크다.



 히카루가 입고 있었다는 이야기였기 때문에, 등신대인 것이라고 마음 먹고 있었지만, 오다이바(%도쿄 관광 섬)에서 본 로보트 정도이다.



「……저것, 제너럴이다」



 임금님의 옆에서 히카루가 샐쭉히 중얼거리는 것이 들렸다.

 확실히, AR표시에서는 「성해동갑주:장군」이라고 되어 있다.



 기분탓인가, 히카루는 기쁘지 않은 것 처럼 보인다.

 가까워져 오는 성해동갑주를 올려봐 흥분하는 왕이나 재상과 대조적이다.



 히카루가 두 명의 옆을 떠나, 준공식 회장의 밖으로 걸어 간다.



「무슨일이야, 히카루」

「아, 이치로 오빠」



 히카루를 따라 잡아 말을 걸면, 울 것 같은 얼굴로 뒤돌아 본 히카루가 외로운 듯이 미소짓는다.



「저것은 말야……망해[亡骸]인 것이야」



 히카루가 불쑥 중얼거린다.



 그러고 보니 「성해…」동갑주였던가.



「옛 오래된 거인의 마지막 생존자들, 마족을 멸하는 것만을 바래, 프루 제국의 선진에서 싸우고 있었어」



 함께 싸운 일도 있다고 히카루가 말한다.



「그렇지만 말야, 한 걸음 닿지 않았어」



 숙인 히카루의 표정은 안보인다.



「죽어 가는 그들이 말한 마지막 소원을, 프루 제국의 황제가 실현해 버린 것이다―」



 --시체가 되어도 마족과 싸우고 싶다.



 그렇게 거인들은 바란 것 같다.



「성해동갑주는 단시간이라면 성룡과 싸울 수 있을 정도로 강했던 것이야」



 히카루는 띄엄띄엄 말한다.



 대량의 홍화나 보물과 교환해서 용신님으로부터 받은 『룡염옥』의 조각을 심장으로 한 성해동갑주는, 종래의 마력화로를 아득하게 넘는 출력을 발휘한 것 같다.

 진심으로 성해동갑주를 움직이면, 안의 인간이 관성이나 충격에 견딜 수 없어서 죽어 버리기 때문에, 3미터정도의 동갑주 혹은 무적 갑주로 불리는 파워드슈트를 껴입고 나서 타는 것 같다.



 덧붙여 룡염옥 그 자체는 프루 제국과 오크 제국의 전쟁 종반에 사용되어 미궁 도시의 서방으로 퍼지는 광대한 사막을 만든 것 같다.



「그래서 말야, 텐짱을 동료로 한 후였는지? 멸망한 프루 제국의 공장 흔적에 메워지고 있던 이 아이들을 찾아냈어」



 히카루에 의하면 「성해동갑주」는 4기가 있었지만, 종전시에 「장군」과 「패왕」의 2기만 남게 되었다는 것이다.

 히카루가 사용하고 있던 마법전 특화형의 「현자」는 저왕전에서 대파.

 더욱이 1기의 「성자」는 최종 결전의 조금 전에, 심장부를 폭주시켜 오크의 군단과 함께 소멸한 것 같다.



「사실은 전쟁이 끝나면, 곧바로 묘소에서 재워 주고 싶었지만, 나는 임금님을 하는 것이 서툴러서 말야. 그 아이들의 도움 없이 왕국을 부흥하는 것을 할 수 없었던 것이야」



 눈물을 흘리면서, 무리하게 억지 웃음을 짓는 히카루를 가슴에 껴안는다.



「그리고, 임금님을 대신할 때 샤로릭크군이 약속해 주었어. 자신의 대의 사이에 반드시 왕국을 평화롭게 해, 그 아이들을 누구에게도 발견되지 않는 장소에서 재운다고」

「그러면, 이번은 내가 약속하자―-」



 흐느껴 우는 히카루의 머리카락을 어루만진다.



「--절대로…아무도 찾아낼 수 없는 장소에 그들을 재워 준다」



 우선은 위장 스킬의 한계를 다해, 성해동갑주와 동등한 성능의 위조품을 준비해 보이지.

 무엇보다, 히카루의 지금의 기분을 전하면, 임금님과 재상은 곧 바로 성해동갑주를 원래의 묘소에 돌려줄 것 같지만 말야.



 그렇지만, 그것이라면 「절대로 찾아낼 수 없다」는 성해동갑주를 찾아, 인생을 헛되게 하는 모험자나 호사가 딜레탕트(호사가)가 나올 것 같네요.











「길티?」

「미토는 참, 어떻게 된거야?」

「아아, 조금」



 미토에게 어깨를 빌려 주어 고도 궁전으로 돌아온 곳, 특별 강연을 끝내고 돌아오고 있던 아리사들에게 마중할 수 있었다.

 함께 가고 있었음이 분명한 시스티나 왕녀는, 강연 내용으로 신경이 쓰이는 일이 있었다던가해서, 왕성의 금서고에 방문하고 있는 것 같다.



 나는 미트를 재워 붙인 후, 아리사들에게 방금 전의 이야기를 전달해 둔다.



「흐음, 미토땅도 하드한 인생을 보내고 있네요~」

「응, 고생한 사람」



 가벼운 어조면서, 아리사는 걱정스러운 시선을 미토의 쪽에 보내고 있다.



「그래서, 주인님은 어떻게 할 거야?」

「응? 아무도 깨닫지 못할 것 같은 위조품과 교환해, 아무도 발견되지 않는 것 같은 장소에 매장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물론, 임금님에게 이야기하고 나서, 라고 덧붙였다.



「응, 그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정말로 그런 일이 가능합니까?」



 수긍하는 아리사의 옆에서, 상식인의 제나씨가 끼어들어 왔다.



「금방은 무리여요. 성해동갑주를 스캔 해 구조를 확인하고 나서군요」



 왕성의 격납고의 하나에서, 왕립 연구소의 사람들이 조사를 시작한 것 같네요.











「--왕조님이?!」

「이 무슨 일」



 오래간만의 용사 나나시로, 임금님의 방을 방문해, 방금 전의 미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그런……신은 왕조님이 기뻐하실 것이라고만……」



 동석 하고 있던 케르텐후작이, 지면에 땅에 엎드려 조아리는 것과 같은 포즈로 고개 숙였다.

 기뻐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해 써프라이즈·선물을 했을 것이, 상대를 슬퍼하게 한 일에 깊은 후회를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어쩔 수 없을 것이다. 그 근처의 사정은 전해지지 않았던 것일테니?」



 여하튼, 성해동갑주와 탈 때 착용하는 동갑주가, 혼동 해 전해지고 있던 정도니까.



「다음에 위조품과 교환해 둔다. 찾아낸 장소만 가르쳐 주었으면 한다. 미토의 이야기라면 추가로 1기 더 잠들어 있는 것 같으니까」

「아니오, 나나시님. 유적에 있던 것은 가지고 돌아간 1기 뿐입니다」



 나의 물음에, 케르텐후작이 그렇게 대답했다.



「맹세할 수 있을까?」

「네, 왕조님과 왕가, 그리고 케르텐 후작가의 가명에 걸쳐 맹세합니다」



 나의 물어 봐에, 케르텐후작이 즉답 했다.



 흠, 그렇다면, 성해동갑주 「장군」을 회수한 뒤에라도, 추가로 1기의 성해동갑주--「패왕」이라는 이름인 것 같다―-를 찾지 않으면.



「알았다, 믿지」



 케르텐후작이 불안한 듯한 얼굴로 이쪽을 엿보고 있었으므로 수긍 해 준다.



 나도 참 잘난체 하는 듯 한 태도구나.

 주의하지 않으면 오만해질 것 같다.



 덧붙여 위조품과의 교환은 국왕으로부터 곧바로 허가를 받을 수 있었으므로, 곧바로 창고에 잠입해 성해동갑주를 스캔 해 두었다.

 동력로는 수수께끼의 동력원으로 구동하는 성수석로의 아종인 것 같았으므로, 겉모습만 꼭 닮은 녀석을 만들려고 생각하고 있다.



 일단, 국왕으로부터의 명령으로, 내장마포와 동력로의 해석은 스톱을 하도록 약속 받아 두었다.











「--소형마포를 내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번에 100체의 거대 골렘을 만들어 내 사역하는 기능인가……」



 나는 스캔 결과를 해석해, 그 내용에 혀를 내두르고 있었다.

 현대의 마법 병기보다 현격히 우수하다.



 고대 프루 제국의 기술은 굉장하다.



「사토」



 노크가 소리가 나, 시스티나 왕녀가 들어 왔다.



「부탁받고 있던 마포의 자료를 찾아 왔어요」

「감사합니다」



 그녀가 왕성의 금서고로부터 가져와 준 자료는 3권.

 유감스럽지만, 마포에 관해서는 기술 자료는 없고, 마포를 사용했을 때의 위력이나 내력 따위에 대해 쓰여진 것 뿐이었다.



「고대 라라키에 문명의 유적부터 발견된 발굴품을, 프루 제국이 재정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같네요」



 시스티나 왕녀가 자료의 페이지를 열어 가르쳐 주었다.



 라라키에인가……천벌 사건때에, 2만년의 시간을 넘어 부활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원래의 해저에 가라앉혀져 있다.

 그 사건으로 도운 반유령과 호문쿨루스의 의리 자매가 묘지기와 같은 일을 하고 있을 것이다.



 조금 맵을 검색해 본 곳에서, 라라키에 내부 뿐만이 아니라, 라라키에와 인연이 있는 마도왕국 라라기나 해양 국가 이슈라리에의 영해내나 보르에난 근해의 해룡제도에도 마포의 잔해가 잠겨 있는 것 같다.

 2 만년이나 바다의 바닥에 있어 무사한 것은 적고, 해룡제도에 가라앉아 있는 아다만타이트 제의 고대배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



「사, 사토, 그것은?」



 내가 공간 마법의 「물품 끌어 들이기 어포트」로, 고대배로부터 마포를 꺼내 보인 곳에서, 왠지 시스티나 왕녀를 놀래켰다.

 스토리지로부터의 출납은 생각보다는 잘 보이고 있기에, 무엇을 꺼냈는지를 알고 싶을 것이다.



「라라키에 왕조 시대의 침몰배안에 있던 소형마포입니다」



 몇 종류인가 있던 것이지만, 성해동갑주에 탑재되고 있는 것은 이 구경이었으므로, 이것을 선택했다.



「조금 공방에 갔다옵니다」

「에에, 잘 다녀오세요」



 어딘지 모르게 지친 어조의 시스티나 왕녀와 헤어져, 가짜성해동갑주를 만들려고 간다.

 노력하면 내일 아침까지 가능하겠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