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16-5장

16-5. 다양한 결말
 

 사토입니다. 재능을 타고나지 않았던 것일까, 어렸을 적부터 도박은 어떻게해도 서투릅니다. 대학시절에는 경마나 파칭코 따위에 이끌리는 것이 있었습니다만, 뭔가 재미를 못 느꼈습니다. 도박을 즐기는 것에도, 적성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준비는 됐는가?」
「네」

  헤임씨의 물음에, 히히이로카네로 만든 마창 게이볼그… 를 내건다.
 
「그럼 시작하자」

 넓은 연습장의 중앙 부근에 있는 개시선에 선다.
 피아의 거리는 20미터라고 하는 곳이다.
 
「마인이여, 나의 검에 머물어라」

 헤임씨의 마검에 붉은 빛이 머문다.
 지금 눈치챘지만, 사전에 신체 강화를 쓴 것 처럼, 그의 마력 게이지가 줄어들고 있었다.
 
「나의 이름을 새겨넣은 마검헤임이여. 나를 바람보다 빠르게―」
 
 헤임씨의 마검에 짜넣은 「가속 사출진 가속화·케터펄트」를 최초부터 사용해 올 생각인 것 같다.

 나는 최초를 그에게 양보하기로 해, 마창을 하단에―.

 -에?

 빨리감기와 같이 눈앞에 돌진한 헤임씨가, 전광석화의 찌르기를 발해 왔다.
 
 -진짜냐.

  사전에 가속 사출진을 발동한 상태로 하고 있던 것 같다.
  나는 짓기 전의 창으로, 붉은 잔광을 남기는 마검의 찌르기를 튕겨낸다.

 붉은 빛의 가루가 져, 저 너머에서 헤임씨의 입이 움직이는 것이 보였다.
 
「-섬광 플래시」

 제로 거리로 발해진 섬광이 시야를 희게 물들인다.
 발동을 보류하고 있던 영창 끝난 광마법을 사용한 것 같다.

 환혹된 시야가 돌아오는 찰나의 순간을 헤임씨가 기다려 줄 리도 없고, 공격을 튕겨낸 방향과 역측으로부터, 필살의 참격이 덮쳐 왔다.

 공기의 진동이 전해 오는 그의 움직임을 트레이스 해, 찬 마창의 뒤쪽으로 요격 한다.

  검과 창의 끝이 격렬한 금속음을 내지른다.
 희게 물든 시야에, 붉은 열광이 덧쓰여져 간다.

「-가속 사출진 가속화·케터펄트!」

 찰나의 정적을 헤임씨의 절규가 찢는다.
 발바닥에서부터 전해지는 진동이 그의 발을 디딜 타이밍을 전해 준다.

「-순동」
 
 축지가 되지 않는 빠듯한 속도로 몸을 뒤로 젖힌다.

 색이 돌아온 시야에, 헤임씨가 찌르기의 자세로 공중을 날고 있는 것이 비쳤다.
 그는 공중에서 몸을 비틀어, 활을 당기듯이 검을 뒤로 당긴다.

 -혹시.
 
 헤임씨의 마력이 검신에 모인다. 
 결코 닿지 않는 거리로 낸 그의 찌르기는, 붉은 광탄이 되어 날아 왔다.

 -마인포다.
 
 시가 팔검 필두의 쥬레바그씨가 사용하고 있던 비장의 오의를 그도 체득 한 것 같다.

 급강하하는 제비의 속도로 날아오는 마인포의 광탄을, 나도 답례라는 듯이 마창으로부터 밝힌 작은 마인포로 요격 해 보였다.

 폭음의 저 편에서부터, 카리나양들의 환성이 들려 온다.

「세번의 기습을 견딘 끝에, 은폐한 공격인 마인포조차 막아 보였나」

 착지한 헤임씨가 매우 남성다운 미소를 띄운다.
  이 수다는 마력 회복과 호흡을 정돈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기습은 마물 쪽이 잘하지요. 마인포는 우수한 선생님이 있었으니까」

  나의 말에, 헤임씨가 슬쩍 리자를 슬쩍 봤다.
 리자는 아니고 엘프 스승의 일이지만, 특히 정정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그대로 회화를 계속한다.
 
「마창의 힘을 보여 봐라. 이번은 이쪽이 받아내 보이지」

 헤임씨의 입에서, 스포츠맨십에 흘러넘치는 발언이 나왔다.
 그는 「반격 카운터」스킬을 가지고 있으므로, 잘 모르는 대담한 기술은 위험하다.
 
 -주로 손대중적인 의미로.

 나는 창을 가볍게 털어, 하단에 자세를 취한다.
 
「-갑니다」
 
 순동을 이용해 발을 디뎌, 3 분의 1의 거리를 채운 곳에서, 리자들이 사용하는 최고 속도 모드의 순동으로 전환한다.

 그대로 긴 자루의 이점을 살린 찌르기로, 아웃 레인지로부터 공격해 보았다.
 
 헤임씨는 그것을 무겁고 둔할 것인 대검으로, 요령 있게 처리해 간다.
 마치 얇은 검이라도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다.
 
 내가 순동으로 페인트를 넣는 것은 상정이 끝난 것 처럼,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순동으로 위치를 바꾸면서 공격해도, 그것들을 모두 막아 보였다.

 그의 배후로 돌아 낸 찌르기마저도, 등에 돌린 대검으로 받아낼 정도다.

 과연 시가 팔검의 넘버 2답다.
 혹시, 시가 팔검 필두의 쥬레바그씨보다 강할지도.

 적당한 타이밍에 거리를 취해, 헤임씨와 관객이 숨을 정돈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과연 키슈레시가르자 자매가 자신들보다 강하다고 말할만 하다」

 헤임씨가 틈을 재면서, 공격하는 타이밍을 찾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진심을 보이지 않는구나?」

 -왜 들켰지.

 이번은 수마법의 「발한 스웨팅」이나 복합 마법의 「고전 위장 페이크·하드·파이트」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이 시합, 이상적으로는 헤임씨와 비기는 것이 좋지만, 함부로 무승부를 노리면 들킬 것 같네요.

 그렇다고 해서, 간단하게 이기면 시가 팔검의 브랜드 힘이 쇠퇴하고, 간단하게 지면 리자들의 명예나 마왕 살인의 칭호――나아가서는 사가 제국의 용사 하야토의 명성에까지 그늘이 지게 되어 버린다.
 
 꽤 귀찮은 이야기다.

「진심의 기술을 내 보여라」
「그럼 용사 하야토님에게 전수된 오의로 대답하지요」
 
 그래서, 굉장한 필살기를 연발해 연습장을 분쇄해, 마왕 살인의 굉장함을 어필 하면서, 「그것을 견뎌낸 굉장한 헤임씨」라고 하는 느낌으로 가려고 생각한다.
 
「죽지 말아 주세요」

 나는 본심부터 그렇게 고해, 마창게이볼그에 마인을 띄게 한다.
 관객들의 사이부터 「펜드라곤백작작이 마인을 사용했어!」라고 놀라는 소리가 높아졌다.
 
 혹시, 지금까지 남의 앞에서 마인을 사용하지 않았던가?
 
「너야말로 자만해 죽지 마」

 헤임씨의 말에 미소를 돌려준다.

「갑니다――섬광연열참샤이닝·블레이드」

  일찍이 본 용사 하야토 광속성의 필살기를 모방한다.
 마창게이볼그로부터 발해진 붉은 충격파가, 연습장에 몇 줄기의 손톱 자국을 새긴다.
 
 본래는 참격으로서 발하지만, 이번은 창인 것으로 빔과 같이 연사 해 보았다.
 
 연습장에 흙먼지가 가득 찬다.
 레이더의 광점이 흙먼지의 저 편에 숨은 헤임씨의 움직임을 전해 왔다.
 
 나는 마인을 띠게 한 마창을 당겨, 다음의 필살기의 준비를 한다.
 붉게 빛나는 마검을 멘 헤임씨가, 흙먼지를 찢어 나타났다.
 
「섬광 나선 찌르기 샤이닝·스트라슈」
「룡각참드라곤혼·슬레셔!!!」
 
 두 명의 필살기가 격돌한다.

 모처럼 만든 헤임씨의 마검을 꺾지 않게 명중 각도를 비켜 놓아, 나의 섬광 나선 찌르기는 그 위력의 대부분을 하늘의 저 쪽으로 날려 보냈다.

 용의 뿔도 절단 할 것 같은 헤임씨의 필살기가, 섬광 나선 찌르기의 여파를 찢어, 나의 배후에 있는 연습장을 쳐 부숴 간다.
 
「하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외침을 올리는 헤임씨의 마검과 나의 마창이 부딪혀, 새빨갛게 빛나는 빛의 알갱이로 주위를 염색해 냈다.
 가볍게 스텝을 밟아, 만화와 같이 지면을 함몰시킨다.
 
 우리들을 지켜보는 관안으로부터 큰 환성이 올랐다.
 좋아 좋아, 좋은 느낌이다.

「갑니다, 헤임님!」
「와라, 펜드라곤! 너의 모두를 보여라!」
 
 BL취향이 할만한 헤임씨의 발언을 무시하고, 다음의 필살기를 발한다.
 
「마창룡퇴격드라그·버스터」
 
 일찍이 리자가 「계층의 주인 플로어·마스터」와의 싸움에서 사용한 필살기다.
 16연격의 찌르기가 헤임씨를 덮쳐, 그는 그 모두를 다 처리해 보였다.
 
 기세가 지나친 나의 마창이, 지면에 박힌다….

 헤임씨가 힐쭉 입가를 올린다.
  그의 마검이 붉은 빛을 띠어, 방금 전의 룡각참의 모션에 들어온다.

 이것이 그가 노리고 있던 반격 카운터의 타이밍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절기. 마인폭렬」
 
 - 나도 또 이것을 노리고 있던 것이다.
 
 마창에 머물고 있던 붉은 빛이 지면에 빨려들여가 룡각참을 발하기 직전의 헤임씨를 말려들게 해 폭산 했다.
 일찍이 리자가 「계층의 주인 플로어·마스터」를 폭산 시킨 기술을 지면에 사용해 본 것이다.
 
 관객 시점에서 말하면, 피할 길 없는 헤임씨의 필살기를, 자폭이나 마찬가지의 기술로 막아 보인 일이 된다.
 
「아직아직이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

 -으엑, 진짜인가.

 피투성이로 너덜너덜이 된 헤임씨가, 방어를 무시해 돌진해 왔다.
 아니아니, 정말로 죽어 버려?

 나는 그를 죽이지 않게 주의하면서, 장타로 의식을 베어 낸다.

 하지만, 그 찰나의 타이밍에 그의 공격은 닿았다.
 그의 마검은 나의 뺨을 빼앗아, 한줄기의 상처를 만들어 보인 것이다.

 나의 자기 치유 스킬에 의해 일순간으로 상처는 사라져 버렸지만, 왕국의 수호자인 시가 팔검의 고집을 본 기분이다.



 

「펜드라곤백작, 귀공의 진심을 보았다」

 다 죽어가고였던 헤임씨는, 연습장에 앞두고 있던 마법사들에 의해 치유해져 벌써 걸을 수 있는 상태까지 회복하고 있다.

 그의 배후로 보이는 연습장은, 거대 골렘들과 흙마법사에 의해 고쳐져 지금은 카리나양과 시가 팔검의 「풀베기」의 류오나 여사가 싸우고 있다.

 우리들이 싸우고 있는 동안에, 그녀들의 대전이 정해져 있던 것 같다.
 이 다음에, 레이라스님과 제나씨의 싸움까지 있는 것 같다.

 리자는 「주인의 허가가 없으니까」라고 하는 이유로써 대전을 거절하고 있었다.
 레벨차이가 너무 있기 때문에, 싸웠다고 해도 손대중이 서투른 리자라면 일방적인 전개가 될 것 같고,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완패다」
「아니오, 나의 패배입니다. 헤임 도령의 마지막 공격을 막을 수 있던 것은 운이 좋았던 것 뿐입니다」

 모처럼 노카운트에 가까운 종막으로 했는데, 「완패」라고 말해지면 의미가 없다.
 거기에 서투르게 그의 패배를 인정해 버리면, 시가 팔검에 끌려 들어갈 수도 있으니까.

「무승부로 괜찮은 것은 아닐까―」

 분위기를 읽을 수 있는 솔트릭 제일 왕자가 멋진 중재를 해 주었다.

「-어느 쪽이나 훌륭했다. 다음에 포상의 물건을 보내게 한다. 앞으로도 시가 왕국을 위해서, 그 탁월한 기술을 닦아라」
 
나는 헤임씨와 함께, 신하의 예를 취해 그의 칭찬을 받는다.
 

「승부 한판! 승자, 류오나 님!」

 어이쿠, 이야기하고 있는 동안에 카리나양이 져 버린 것 같다.
 어느쪽이나 본능으로 싸우는 타입이지만, 대인 전투 경험의 차이로 류오나 여사에게 승기가 오른 것 같다.

 카리나양도 포치나 타마와 잘 싸우고 있지만, 마물전을 상정한 훈련이니까, 별로 대인 전투의 술책 따위는 배울 수 없네요.
 
「구호반! 어깨와 늑골이 부러져 버렸다. 치유를 부탁한다」

 너덜너덜해진 류오나 여사가, 치유에 자신있는 성기사들을 부른다.
 
「져 버렸어요」
「수고 하셨습니다」
 
 멍한 모습의 카리나양에게, 차가운 물수건을 전한다.

  덧붙여서, 라카에 지켜진 카리나양에는 찰과상 1개 없다.
  패배 판정은 상대에게 좌지우지되어 몹시 놀라 넘어졌기 때문인 것 같다.
 
「카리나님, 상대는 시가 팔검님 상대인거야. 지는게 당연합니다」

 제나씨가 카리나양을 위로한다.

「그런 것 변명이 되지 않아요. 제나는 이겨 주십시오」
「괜찮습니다. 제나님이라면, 침착하게 싸우면 이길 수 있어요」
「네, 네. 노력하겠습니다」
 
 카리나양과 리자가 제나씨를 응원한다.




 
「--저것 말인가?」

「네, 주인님. 승부를 도전해졌을 때에, 제나님이 마법이 주력이지만 상관없는가하고 레이라스 님에게 들어서, 그렇다고 회답을 했습니다」
 
 우리들의 시선의 앞에서는, 하늘에 떠있는 제나씨가, 공중으로부터 「기퇴 에어·해머」를 날릴 뿐인 전투가 전개되고 있었다.
 
 최초에는 레이라스씨가 지상에서 광마법으로 반격하고 있었지만, 제나씨가 쓰는 「적층기벽 헤비·에어·월」로 완전하게 막아지고 나서는, 성방패에 의한 방어에 전념하고 있다.

 덧붙여, 적층기벽을 돌파할 수 있는 레이라스씨의 중급 공격 마법은, 발동이 빠른 제나씨의 하급 바람마법으로 중단 당하고 있었다.

  제나씨가 사용하는 상급의 바람 마법이라면, 눈 깜짝할 순간에 승부가 붙을 것 같지만, 상냥한 제나씨는 레이라스씨가 큰 부상을 입는 것을 무서워해 사용할 수 없는 것 같다.

 『-고도가 내려가고 있군』
 「정말이에요」
 
 라카의 지적 대로, 제나씨의 체공 하는 높이가 내려가고 있다.

 그녀가 사용하는 「비행 플라이」는 제어가 어렵기 때문에, 공격 마법의 연속으로 제어가 느슨해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가르쳐 주고 싶지만, 시합 중에는 주위로부터의 어드바이스가 금지되고 있다.
 
「-주인님」

  리자의 부르는 소리에, 시선을 지상에 되돌렸다. 
 레이라스씨가 중장비를 퍼지 해서, 굉장한 속도로 달리기 시작한다.
 
「승공섬 레이징·블레이드」
 
 마인을 띤 마검을 한 손에, 제나씨의 발 밑에서 성방패를 버려 필살기를 발한다.

 레이라스씨가 순동스킬과 도약 스킬의 겹침기술에, 베어올리기 타입의 필살기의 기세를 거듭해, 공중의 제나씨에게 돌진한다.


「■■■■ 풍순 윈드·실드」


 제나씨가 당황해, 영창이 빠른 바람 마법을 사용한다.
  레이라스씨의 마검이 풍순을 가볍게 찢었다.
 
「하급 마법 따위-」
 
 그것을 본 누군가가 중얼거린다. 
 하지만, 그것은 착각이다.
 
제나씨가 노린 것은, 레이라스씨의 필살기를 막는 일이 아니다. 
풍순의 잔재로 레이라스씨를 되밀어내, 자신이 상공으로 이동하는 추진력으로 얻기 위해서다.

 그리고, 한층 더―.

「파기」
「누오오오오옷」

 -몸에 걸친 바람마법이 해제되어 발생한 폭풍으로, 레이라스씨를 지상으로 때려서 떨어뜨린다.
 
 레이라스씨는 마검으로 폭풍을 찢었지만, 거기에서 제나씨로부터 다짐의 일격이 닿았다.

「……■■■ 락기퇴 포룬·해머」

 몸의 자세를 무너뜨린 레이라스씨에게, 제나씨의 무거운 바람 마법이 작렬해, 낙법을 취하는 사이도 없이 지면에 내던져졌다.

 보통 사람이라면 죽어도 이상하지 않지만, 과연 시가 팔검.
 재빠르게 뛰어 일어나, 근처에 있던 성방패에 달려든다.
 
 뻗은 그의 손이 성방패에 접하려고 한 그 순간, 그의 등에 중력 가속을 얻은 제나씨의 추격이 닿았다.

「구핫-」

「■■■■ 풍박 에어·홀드!」

 영창 단축된 풍박이 레이라스씨를 단단히 묶어, 그 목구멍 맨 안쪽에 제나씨가 뽑은 단검이 대어진다.

「승자! 제나·마리엔테일!」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지 않았던 승리에, 고막이 다칠 것 같은 대환성이 올랐다.

「훌륭하다. 제나 도령」
「감사합니다, 레이라스님」
 
 레이라스씨의 칭찬에 제나씨가 부끄러운 듯이 대답해, 건투를 기리는 악수를 주고 받는다.
 
 심판은 눈치채지 않았지만, 결착 판정시에 레이라스씨의 바른 손은 풍박을 레지스터 하고 있어, 심판의 지례짐작이 없었으면, 손에 든 마검으로 제나씨에게 반격 하는 것이 가능한 상태였다.

 하지만, 그는 심판의 판정을 받아들여, 무승부로는 가지 않았던 것 같다.
 
 그 곤란한 샤로릭크 제 3 왕자의 감시역을 맡았을만 했구나.



 


 -이런?
 
 집사풍의 의상을 입은 신사가, 연습장에 뛰어들어 왔다.
  누군가를 찾고 있는 것 같다.
 
 뭔가 있었던가? 
 왠지 모르게 보고 있자, 그 신사는 제일 왕자의 무리로 달려들어, 뭔가 귀엣말하고 있다.

 「왕도 방공대-」
「뭐라고, 그것은 진정 생시냐?!」
「-분부」
 
 소란함의 탓으로 중요한 부분을 알아 들을 수 없었지만, 푸른 얼굴을 한 모임의 귀족이 나의 쪽에 달려 왔다.

「펜드라곤백작, 미안하지만 요전날의 내기를 취소하고 싶지만, 승낙 해 줄 수 없을까?」
「별로―」
「어떻게 하셨어? 내기를 싫어하는 영부인에게라도 알려졌는지?」
 
 상관없다고 말하려고 한 곳에서, 다른 귀족에게 끼어들어졌다.
  모임의 귀족이 한층 푸른 얼굴이 된다.
 
 그러자, 거기에 다른 귀족이 끼어들어 왔다.
 상태가 나쁜 것인지, 굉장한 비지땀이다.
 
「나, 나도 경과 같이 내기를 취소하고 싶다. 다만 취소하는 것도 실례에 해당된다. 이 전가의 보검을 사과겸 내겠다」

「무슨일인가, 경까지」

「에에이, 치워라. 나는 펜드라곤백작과 이야기하고 있다」


 수상한 듯한 귀족 신사를 밀쳐 비지땀을 흘리는 귀족과 창백한 귀족이 나에게 다가선다.
  뭐라고 할까, 두 사람 모두 얼굴이 너무 진지해 무섭다.

 「이러한 장소에서는 외부에 소문이 좋지 않습니다―」

  다음에 살롱에서 이야기하자고 하면, 보다 한층 초조해 한 기분이 들었다.

「아, 아니, 고칠 정도는 아니다」
「부, 부탁하기 때문에 이 보검을 받아 줘」
 
 -뭔가 이상하다.
 
 그렇게 생각해, 왠지 모르게 맵을 검색해 보았다.

있었다.

 성해동갑주다.

 아무래도, 성해동갑주가 발견된 정보를 얻은 사람들이, 결과가 공표되기 전에 내기를 취소하려고 생각한 것 같다.
 나는 신청한 두 명의 귀족을 메모 해 둔다.

 아마, 이 두 명의 가문은 정보수집 능력이 높을테니까.

「귀공들, 무엇을 숨기고 있나」

  수상한 듯한 얼굴의 제일 왕자가 두 명의 귀족에게 물어 바로잡았다.
 이렇게도 명백하다면, 그거야 의심스럽게 생각하네요.

 『사토 도령, 서남서로부터 와이번이 접근하고 있다』
「고마워요, 라카」

  라카의 보고에 예를 말한다.
 접근해 오는 것은 왕도 방공대의 와이번이니까 괜찮다.

 곧바로 와이번이 시야에 들어가, 왕자파 귀족들이 떠들기 시작한다.

 왕도 거주라면 평상시부터 보아서 익숙해 있을 것 같은 것이지만, 와이번들이 왕도 상공을 비행하는 일은 없기 때문에, 군대와 인연이 먼 사람들은 몰랐던 것일지도.
 
「무슨 일인가 떠들썩하다」
「그래서, 도령 아래! 저것을!」
「떠들지마! 왕도 방공대의 와이번이 아닌가!」

 왕자에게 일괄되어, 왕자파들이 침착성을 되찾는다.

「아아아아, 펜드라곤백작, 부탁이다」
「부, 부탁하는, 제발이니까―」

  비지땀 귀족과 창백 귀족이 나의 옷을 잡을듯이 간원 한다.
  그 모습을 봐, 다른 귀족들도 불안을 느꼈는지, 서로 얼굴을 마주 봐 소곤소곤말을 주고 받기 시작했다.

 「성해동갑주다! 성해동갑주가 서방의 마봉협곡에서 발견되었어!」
 
 거기에 와이번으로부터 내린 병사가 외쳤다.

「과연, 그런 일인가―」

  납득하는 왕자와 대조적으로, 비지땀 귀족과 창백 귀족이 절망에 쓰러져 울었다.
  다른 귀족들도 창백한 얼굴을 마주 본다.
 
 간원 하는 것 같은 귀족들의 시선이 나에게 모였다.
 
 그렇게 본다고해도 곤란하다.

 나로서는 내기의 상품에 매력은 없지만, 「내기는 노카운트다」라고 하는 일은 할 수 없다.
  그런 일을 하면, 무모한 내기를 걸어 오는 것 같은 곤란한 녀석이, 향후 차례차례로 나타날 것 같으니까.

  그런데, 합의점은 어떻게 하는 것이 스마트할 것일까.
  이런 때는 아리사의 조언을 얻고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