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16-2장

16-2. 왕성의 살롱
 

 사토입니다. 본인이 신경쓰지 않은 것을, 함부로 주위가 떠들어 지치게하는 일이 있지요. 묘하게 말의 뒤를 읽으려고 하지 않고, 글자 그대로 받아들이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이치로 오빠, 솔군으로부터 가신이 되지 않을지하고 초대되었나요?」
 
 포치나 타마의 통학용 변신 세트를 만들고 있는 곳에, 스넥 과자를 한 손에 쥔 히카루가 놀러 왔다.

 테이블 위에 있는 급식용의 작업복이나 수통용의 자루, 삼각건, 실내화 자루, 걸레 따위는, 덩달아 분위기 탄 아리사의 수제품이다.
 
「잘 알고 있구나」
 「응, 그 일로 솔군이 세테한테 혼나고 있었기 때문에」
 
 히카루가 말하는 세테는 국왕의 애칭이다.
  맵 정보에 의하면, 본명은 세테라릭크라고 하는 것 같다.
 
「어째서 말야?」
 「그렇지만, 모처럼 세테들이 사전 교섭 했었는데―」
 
 히카루에 의하면, 국왕과 재상이 비밀 뒤에 나를 무노 백작-지금은 후작이던가-의 부하인 채로두고 뽑아가지 않도록 비스타르 공작이나 케르텐 후작을 설득하고 있던 것 같다.

 그런 때에, 솔트릭 제일 왕자가 나를 자신의 신하로 하려고 한 일로, 국왕의 분노를 산 것 같다.
 
「뭐, 솔군에게 말하지 않았던 세테도 나쁘고, 솔군은 능숙하게 친구라는 곳에 떨어뜨렸기 때문에, 질책만으로 끝난 것 같고, 괜찮아」
 
 왕족이라고 하는 것도 꽤 큰 일인 것 같다.

 보통으로 부모와 자식의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한 생각도 들지만, 다망한 국왕과 33세의 가정 소유의 아들이라면,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

  그렇다고는 해도, 마왕 살인의 취급은 국왕에서도 곤란한 것 같다.

 「달라요?」
 「다른건가?」
 「세테들은 이치로 오빠의 정체가 용사 나나시라고 확신하고 있는 것 같다」
 
 -반대다, 반대. 용사 나나시의 정체가 나.
 
 공격은 접어두고, 히카루는 국왕의 질문에 애매한 재패니스 스마일로 돌려주는 것만으로, 부정도 긍정도 하지 않았던 것 같다.

 무엇보다, 히카루는 판토마임을 할 수 있는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거의 들키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

  전의 천벌때에, 정체 들킬 각오로 화려하게 했으니까, 이 정도는 상정내이지만 말야.
 
「다만, 세테들은 이치로 오빠의 정체가 보통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고 보니 나나시가 두 명 있다고 전했을 때에, 국왕과 재상은 내가 신들의 사도라고 마음 먹고 있었던가.

 「보통 사람인데」
 
 내가 그렇게 대답하면 히카루가 「아하하」라고 즐거운 듯이 웃는다.
 
 -실례이구나.
 
 스테이터스 화면은 제대로 「인족」인데.
 
「이치로 오빠가 『보통』인가는 접어두고, 세테는 원시 마법으로 사람이 된 『용의 화신』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아요?」
 
 -용?
 
「그것은 또 발상의 비약이 굉장하지 않을까?」
 「그렇지도 않아. 마왕을 퍽퍽 넘어뜨려, 세계의 위기를 일상적으로 해결하고 있는걸. 보통 사람이 아닌 것은 명확하겠지?」
 
 히카루가 그렇게 전제하고, 이야기를 계속한다.
 
「그렇게 되면 신들의 사도나 마족이나 용의 3택이 되지만, 마족이 마왕을 퍽퍽 쓰러뜨릴 이유는 없고, 신의 사도가 신의 의지에 반해 마물의 스탬피드를 적극적으로 막을 이유도 없다. 그러니까―」

  소거법으로 「용」밖에 남지 않는다고 한다.

  뇌리에 배틀 중독자인 흑룡헤이론이나 고룡, 덜렁이인 천룡의 텐 쨩이 떠오른다.
  나는 저기까지 상식에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주변 피해도 거의 내지 않고.

 「아!」
 
 히카루가 벽 옆의 벽시계를 가리켜 일어섰다.
 
「슬슬 갈아입지 않으면, 무도 회에 늦는다」
 「벌써 그런 시간인가?」

  메뉴의 스케줄 표에 눈을 돌리면, 확실히 위험해.
  역시, 국왕 주최의 대무도회에 늦으면 곤란하지요.



 

「이것이 전설에 있는 모두를 물들이는 궁극의 요리인가!」
 「이 코에 꽂히는 것 같은 향기가 훌륭하다」

  대무도회에서 경식을 제공하는 푸드 코트로부터 들린 소리는, 오유곡크 공작령의 먹보 귀족-로이드후작과 호엔백작이다.

 낮에는 없었지만, 어느새인가 왕도에 와 있던 것 같다.
  설마라고는 생각하지만, 카레를 먹기 위해서 비공정을 날리는 것 같은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싶다.


 아무래도, 두 명은 카레·코너에 진을 치고 있는 것 같다.
 
「과연 미식가로 유명한 두 명이다. 즉시 카리-에 눈을 붙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카레를 리퀘스트 한 재상이,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로이드후작과 호엔백작에 말한다.
 
「이것 참 재상 각하」
 「설마 마왕 살인의 공적을 수립한, 펜 드래곤 백작을 혹사한 것은 아닐 것이다?」
 「설마 설마, 뛰어난 재상님이 그러한 어리석은 짓을 할 리는 없을 것이다」

  묘하게 신파조인 모습으로, 로이드후작과 호엔백작이 재상에 싸움을 걸기 시작했다.
 
「안녕하세요 로이드후작, 호엔백작. 오늘의 요리는 나의 집의 요리사에 부탁했으므로, 나는 손을 대고 있지 않아요」
 
아는 사람끼리의 싸움은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재빠르게 사이에 끼어들어 오해를 풀었다.

 「용사의 나라의 요리군요. 설마 실물을 배례하는 날이 온다고는!」
 「맵지만, 매우 맛있어요」
 「그렇네, 소르나」

  가정적인 것같은 느긋한 목소리에 돌아보면, 벽 옆에서 소극적으로 카레를 즐기는 무노 후작 일가가 있었다.
  시가 왕국에서도 위에서 세는 것이 빠른 고위 귀족인데, 무노 일가의 소극적임은 변함없는 것 같다.
 
「무노 각하!」
 「야아, 사토군. 카레를 받고 있어」

  무노 후작이 카레 스푼을 가지는 손을 내걸어 인사한다.
 
「실로 좋은 맛이다-이것이 초대 용사님이나 왕조님이 생애 애태웠다고 하는 전설의 요리…… 아아, 나는 지금, 역사 안에 있다」
 
 무노 후작이 감격스러운 얼굴로, 잘 모르겠는 것을 말하기 시작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렇게 기뻐한다면, 무노령에 갔을 때에 카레를 제공했을텐데.
 
「새우튀김이나 카틀릿을 실어도 맛있어요」
 「에리나!」
 「네네, 카리나님. 더 가져 왔어요~」
 
 새우튀김이나 커틀릿을 사라에 실어, 무노 후작령의 메이드 에리나가 돌아오는 곳이었다.
  입가에 새우튀김의 옷이 붙어있는 것은, 반드시 독 확인이었을 것이다.
 
 세세한 일은 말할 리 없다.
 
「사토, 한 곡 춤추어 주실까?」
 
 무노 일가를 찬미하고 있으면, 뒤에서 기합이 들어간 드레스 모습의 히카루가 말을 걸어 왔다.
 오늘은 다른 사람처럼 정신차려 한 메이크업을 확실히 결정하고 있다.

 「카리나님, 먼저 춤추어도 괜찮을까?」
 
 카레를 가득 넣는 카리나양은, 복잡한 얼굴로 머리를 상하로 끄덕이는 것만으로, 아무것도 말할 수 없는 것 같다.
  이제 조금, 언니인 소르나양을 본받아 여자력을 올려주었으면 싶다.

 「마왕 살해 도련님이 여성의 손을 잡고 있어」
 「어이, 시스티나 전하가 아니잖아?」
 「상대는 미토쿠니 공작 부인이다!」

 귀족들의 웅성거리는 소리를 듣는 귀 스킬이 주워 왔다.
   우리들이 무도 회장의 중앙에 오면, 떠들썩한 무도 곡의 연주가 시작되었다.
 
「이치로 오빠와 춤춘다니 이상한 느낌」
 
 처음 함께 춤출 것도 아닌데, 히카루가 이상한 일을 말하기 시작했다.
 
「이런 시간이 영원히 계속되면 좋은데―」
 「언제라도 춤출 수 있는거야」
 
라고 할까, 이상한 플래그를 세우지마.
 
 그런 내심의 공격도 불필요였던 것 같아, 특히 대사건이 일어나는 일도 없고 무사하게 다 춤추어, 계속해 시스티나 왕녀나 카리나양, 세이라의 순서로 춤춘 후, 하급 귀족 에리어로 이동해 아리사들 어린이조나 루루들 연장조와 차례로 춤추었다.
 
 수인아가씨는 전날에 아리사가 맹특훈을 했으므로, 미묘하게 이상했지만 제대로 춤출 수가 있었다.
  물론, 녹화되어 있으므로 몇 번이라도 감상 가능하다.
 
 마지막에 제나씨와 춤춘 직후에, 주위에서 하급 귀족의 따님들이 쇄도해 왔다.
  제나씨의 경우는 세이류 백작령의 하급 귀족이라고 하는 포지션이었기 때문에, 그것까지 사양하고 있던 사람들이 한 걸음을 내디디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펜 드래곤 백작님, 저와 춤추어 주십시오」
 「펜 드래곤 백작님, 나의 집은 다산입니다! 문벌 계속을 위해서도 나를 측실에!」
 「펜 드래곤 백작님, 나와 춤추어 주십시오. 밤의 침실에서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용모 아름다운 여성들이 모여 오지만, 조금 욕망에 너무 충실하다.
 
 자작에 승작 했을 때도 댄스 희망자가 많았지만, 이번은 그와 비교할 수 없다.
  뭐라고 할까 너무 필사적이어서 살기를 느낄 정도다.
 
「「「펜 드래곤 백작님, 나와―」」」
 
 성난 파도의 기세로 여성들이 모여 신체를 강압해 온다.
  중고생만한 미혼 여성이 많았지만, 안에는 20세 전후의 과부같은 사람들도 섞이고 있었다.
 
 꽤 굉장한 기세였지만―.

 「길티」
 「백작님은 왕녀 전하와의 혼인을 가까이 둔 소중한 몸이야! 집안 이외는 접촉 금지!」
 
 미아와 아리사의 철벽 페어의 활약과 카리나양의 흉부 전투력의 앞에 철수를 피할 수 없게 되어 있었다.

 사교계에서 염문을 퍼뜨리는 것 같은 미녀들은, 그 소란을 멀리서 포위에 관찰하고 있는 것 같아, 간단하게는 접근해 오지 않는다.

 안에는 내가 정신을 빼앗길 것 같은 굉장한 미녀도 있었지만, 칭호가 「낭비가」 「백전 연마」 「악녀」라고 하는 것이었으므로, 다른 여성들 처럼 무시했다.

  굉장한 미녀라고 말해도, 루루만큼은 아니기도 하고.
 
「마스터! 유생체를 확보했다고 보고합니다」

  철벽 페어의 활약을 바라보고 있으면, 나로부터 떨어져 있던 나나가 유녀들을 데리고 돌아왔다.
 
「페, 페로드타-- 미안해요, 펜드타곤…… 아우」
 「백작님, 처음 뵙겠습니다, 모사준남작 삼녀, 소포아나입니다」
 「펜 드래곤 백작님, 니트 남작 7녀, 키스나입니다」

  사교계에 데뷔한지 얼마 안 되는 아이들이다.
 
「처음 뵙겠습니다, 아가씨 여러분. 나는 무노 후작가신, 사토·펜 드래곤 백작이라고 합니다」

  나는 작은 레이디들에게, 귀족의 예를 취했다.
  그것을 본 아이들이 꺅하고 떠들썩한 비명을 지르며 기뻐하고 있다.
 
 왠지, 저 편에서 아리사와 미아가 반쯤 뜬 눈으로 이쪽을 보고 있었지만, 나는 무죄를 주장하고 싶다.

  무도 회장의 구석에서, 아이들의 댄스 연습의 상대를 하고 있으면, 그 언니의 한층 더 언니와 연쇄해, 조금씩 연령이 올라 가 수습이 되지 않게 되어 버렸다.

 거절하자면 상대가 아이라도 단호히 거절할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철벽 페어를 우회한 여성의 집단이, 육식동물의 눈동자로 이쪽을 응시하면서 이동을 시작했다.
  마치 「햣하-! 사냥의 시간이다!」라고도 외침을 올릴 것 같은 느낌이다.
 
 회피 수단을 찾아 주위를 둘러본 곳에서, 무도 회장에 웅성거리는 소리가 일어났다.

 「폐하와 솔트릭 전하시오!」

  개회의 선언을 하고 조속히 올라가 있던, 국왕과 제일 왕자가 돌아왔다.
  무엇보다, 국왕은 비스타르 공작과 오유곡크 공작을 동반하고, 또 돌아가는 것 같다.
 
 -이런?
 
 솔트릭 제일 왕자로부터 복잡한 시선을 향해졌다.
  마치, 내가 인간세상 밖의 존재라고도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은 눈이다.

  그런 왕자가 혼잡을 모세와 같이 나누어, 나의 앞에 다가왔다.
  나의 주위에 있던 소녀들도, 당황해 거리를 취한다.

 「펜 드래곤 백작, 조금 좋을까?」
 「네, 솔트릭 전하」
 
 귀족 따님들의 밀착 댄스에 조금 지쳤으므로, 얼마라도 교제합시다.
 
 귀찮은 일이 아니면, 말야.

 ◇

 
「사교의 방해를 했는지?」
「아니오, 조금 춤추기 지쳐 있었으므로, 전하에 데리고 나가져서 감사 드리고 있습니다」

  나는 솔트릭 제일 왕자에 초대되어, 무도 회장 근처에 있는 왕족용의 살롱으로 초대되고 있었다.
 여기는 밀담을 할 수 있도록, 방첩용의 마법 장치가 설치된 밀담 스페이스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왕자에 이끌려 앉은 자리가 확실히, 그 밀담 스페이스내에 있었다.
  아무래도, 그는 뭔가 비밀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같다.

 「귀공을 가신으로 뽑아가려고 한 건으로, 폐하에게 꾸중을 받았다」

  살롱의 소파에 앉자, 왕자가 감정을 읽을 수 없는 얼굴로 말한다.
  무도회 전에 히카루가 말한 건이다.
 
 측근은 조금 멀어진 장소에 서 있어 방첩용의 마법 장치가 기동한 이 자리에 접근하지 않도록 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런?
 
 그러고 보니, 측근이 일부 모르는 사람에게 변했다.

 「그 시동에게는 휴가를 냈다」

  나의 시선을 눈치챈 왕자가, 아무일이 없는 어조로 말했다.
   원래, 샤로릭크 제 3 왕자에게 고용되어있던 자였다고 한다.

 공도의 황색 마족사건으로 제 3 왕자가 노화해, 지방의 별장에서 요양하는 기회에 틈을 타서 나온 후, 잡역부를 거쳐 제일 왕자의 시동으로 채용된 것 같다.

 그는 상위 자에의 온순한 태도와 외면에서 고용된 것 같다.
   덧붙여 자세한 경위에 대해서는 흥미가 없었으니까 묻지 않았다.

 「재차 약속한다」

  왕자가 성실한 얼굴에 되어, 앉음새를 바로잡았다.
 
「귀공이 스스로 바라지 않는 한, 나는 귀공을 가신으로 데려갈 수 없다. 귀공은 다만 친구로 있어, 내가 길을 잘못들면 바로잡도록 하고 싶다」

「알겠습니다, 솔트릭 님」

 나에게 있어 상황이 좋은 이야기인 것으로, 솔직하게 수긍했다.

  히카루의 이야기에선, 국왕과 재상은 내가 용사 나나시의 그림자 무사, 그것도 히카루가 나를 세우는 언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히카루 이상의 힘을 가지는 존재-용의 화신이라고 착각 하고 있는 것 같다.
 
 화나게 하면 상식에 벗어나게 날뛰는 용이라고 생각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말하는 섬세한 취급 같다.

  확실히, 왕조야마토의 그림자 무사나 하인이라면, 보통으로 교섭할 것이고.
  아마, 왕자도 국왕으로부터 내가 용일 가능성을 불어넣어졌을 것이다.

  덧붙여 나로서는 이 소문을 긍정도 부정도 할 생각은 없다.

 보이는 지뢰원인 용의 역린[逆鱗]을 밟으러 오는 자살 지원자도 없을 것이고, 불필요한 결연을 위에서 강압할 수 있는 일도 없어질테니까.





「좀 더 엄선하는 것이 좋았다」
 
 솔트릭 제일 왕자가 피로를 보이지 않는 얼굴로 말한다.
 
 방금 전의 이야기의 후로, 왕자의 신하들이나 비스타르 공작 파벌의 귀족을 소개된 것이지만, 상당한 인원수였던 것이다.

 덧붙여 비스타르 공작은 국왕에게 불려 가고 있어 차기 공작 후보라고 하는 재능이 뛰어난 느낌의 엘리트 청년이 비스타르 공작파가 대표로 해 나에게 소개되었다.
 
 그야말로 달려들어 올 것 같은 느낌의 청년이었던 것이지만, 불발탄을 취급하는 것 같은 신중함으로 속을 떠봐 오므로, 달려들어지는 것보다도 지쳤다.
 
 인사가 끝난 곳에서, 왕자의 가신의 하나가 「미확정의 소문입니다만」라고 전제하고 나서 이야기를 시작했다.

 「전하는 왕조야마토님의 전설에 있는 『성해동갑주』가 발굴되었다고 하는 소문을 아시는 바입니까?」
 
 성해동갑주-분명히, 상당히 전에 누군가로부터 들은 것 같다.
 
「또 어딘가의 귀족이 사기꾼에 속았을 것이다. 불경스러운 일이다」
 
 비스타르 공작 파벌의 중년 귀족이, 그렇게 판단해 다른 귀족들도 의심스러운 것의 이야기라고, 믿으려고 하지 않는다.

 미궁 도시의 「베리아의 마법약」과 같이, 이것도 사기의 상투구인 것 일 것이다.
 
「의외로 사실일지도 모릅니다?」
 
 베리아의 마법약같이.
 
「호우? 펜 드래곤 백작은 『성해동갑주』가 정말로 발견된 편에 거는가?」
「무엇을 걸까요?」
「펜 드래곤 경이라면, 우리들이 생각도 하지 않는 것 같은 일품을 걸 것임에 틀림없다」

일부의 귀족이 부추기듯이 말한다.
 내가 제일 왕자의 「친구」포지션에 붙은 일을 잘 모르는 자가, 놀이를 가장해 보복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럼 이것을 겁시다」
 
 다이아몬드로 만든 열쇠의 무늬에 7색의 보석을 끼어 넣어, 열쇠 본체 내부에 청색액체 블루로 마법 회로가 새겨져 있다.

 동료들과의 보물 찾기 게임용으로 만든 조크 아이템 중 1개다.
  마력을 흘리면 푸르게 빛나 예쁘지만, 무슨 마법 효과도 없다.

 「이, 이것은!」
 
 인텔리풍의 귀족의 혼자가 열쇠를 봐 큰 소리를 질렀다.
  무심코, 「알고 있는 것인가●●●●」라고 묻고 싶어지는 것 같은 놀라는 방법이다.

 「확실한 일은 말할 수 없습니다만, 이것은 신화시대에 멸망했다고 하는 고대 라라키에 왕조 시대의 의장입니다」

  헤-.
 
 나의 뇌리에 천벌 사건의 한중간에 관련된 부유섬라라키에를 떠올린다.
  확실히, 라라키에의 도시내에 있던 조각과 경향이 비슷했다.
 
 뭐, 단순한 우연이지만…….
 
「그러면, 이것은 하늘을 나는 성이나 도시를 움직이는 열쇠인 것은?」
 「화, 확실히! 이 열쇠의 내부의 모양은 마법 회로로 보인다」

 뭔가 인텔리 귀족에게 이끌려, 다른 귀족들까지 떠들기 시작했다.

「펜 드래곤 백작! 마력을 흘려 봐도 좋은가?」
「에에, 아무쪼록」

필사적인 얼굴로 묻는 귀족에게 수긍 한다.


건의 귀족이 마력을 흘리면, 회로가 푸르고 아름다운 빛을 띠어 열쇠의 표면에 깨끗한 빛의 파문이 태어난다.
 
「푸른 광?!」
「성스러운 마법 도구인 것인가!」
 「아, 아름답다……」
 
 귀족들이 삼킬 듯이 응시한다.

  뭐라고 할까, 서로 죽이기라도 시작할 듯한 매료된 모습으로 조금 무섭다.
  조금 전의 따님들 보다도, 상당히 진지한 느낌이다.

 「펜 드래곤 백작, 정말로 이 정도의 보물을 내기의 대상으로 해도 좋은 것인지?」

  제일 왕자가 나에게 물어 본다.
  지금이라면 취하할 수 있어, 라고 말하고 싶었을 것이지만, 확실히 역효과다.

 다이아 열쇠에 정신을 빼앗기고 있던 귀족들이, 내기의 일을 생각해 내 일을 벌린 것일까.

「나, 나는 몰트강의 다리의 통행료 징수권을 걸겠어!」
「그런 어디인지도 모르는 강의 징수권 따위에 어울리는 물건인가! 나는 유켈 은광의 채굴권을 걸자!」

「그럼 나는 가보의 미스릴검을」
「마검이다! 비스타르 공작가에 전해지는 마검포비둔를 걸겠어!」

포비둔?
 
영어라면 「금단」이나 「금기」라고 한 의미다.


「뭐야? 샤이턴은 아까워 함인가?」
「바보 같이, 샤이턴을 내기에 사용할 수 있을까!」
 
차기 공작과 왕자의 가신이 언쟁을 하고 있다.
비스타르 공작가에는 가보의 마검이 몇개나 있는 것 같다.
 
「그럼 나는 비전의 염색 마법의 마법서를 낼 것이다!」
「그러면 나는 무법구를 걸지!」

 장소는 열광해, 마법의 무기나 두루마리, 축복의 보석, 마법서를 드는 자도 있었다.
 어쩐지 가보 자랑이 되고 있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도 아니다.
 한편으로 거는 물건이 없는 사람들이, 으으으하고 신음소리를 내고 있다.

「나는 손녀를 걸겠어!」
「그러면, 나는 여동생을 걸자!」
 
 이봐 이봐, 덩달아 분위기 타기가 과하다.
 이런 분위기는 아무래도 좋아하지 않는다.

「인간은 내기의 대상외로 하겠습니다」
「횡포다―」
「승낙하지」
 
 나의 선언에 반대 의견을 내세우려고 한 귀족을, 왕자의 소리가 재빠르게 요격 인터셉트 했다.

「정말로 걸어도 좋은 것인지?」
 
 왕자가 재차 물어 왔다.
 
「네. 저것은 설탕 항로를 여행하는 도중, 작은 산과 같은 소형해마 옥토퍼스·크라켄을 퇴치한 때에, 그 뱃속에서 찾아낸 물건입니다. 그러므로, 나에게는 가치 있는 물건인가 어떤가는 모릅니다. 그래서 좋은 것이면」

「그러면, 좋을 것이다」

 내가 그렇게 설명하면, 왕자가 귀족들을 슬쩍 봐 끄덕 수긍했다.
 
「그렇지만, 나의 열쇠가 1개로는, 내기가 성립 하지 않는 것은 아닌지?」
 
 금화 라면 몰라도 열쇠는 나눌 수 없다.
 
「상관없는, 열쇠에 의해 얻을 수 있는 물건을, 건 것의 가치에 맞추어 분배하면 좋은 것이다」
 
 왕자가 귀족들에게 향해 「좋구나?」라고 확인하면, 귀족들은 욕망으로 가득 찬 얼굴로 긍정의 뜻을 돌려주었다.

 가치로 분배라고 들었기 때문인가, 고위 귀족들이 동광을 산출하는 산이나 철광산, 보석 광상, 교역권 따위, 큰일이다 그런 것을 추가해간다.
 
 덧붙여 소문을 반입한 당사자에게 자세하게 들은 곳, 내기의 발단이 된 「성해동갑주」는, 케르텐 후작이 어릴때부터 기르던 탐색자에 의뢰해 탐색을 하고 있던 것이라고 한다.

 마물의 스탬피드에 의한 위협이 떠난 타이밍으로, 케르텐 후작이 국왕에 대형비공정의 사용 허가를 신청한 일로부터 「성해동갑주」가 발견된 것은 아닐까, 그럴듯이 소문되기에 이른 것 같다.
 
 귀족들의 예상으로는, 탐색자가 찾아낸 유적을 조사하기 위한 자재나 병사의 운반을 위해서 일거라는 것이다.
 
 후작이 비공정까지 동원하고 있다면, 정말로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인텔리 안경 귀족에 의하면, 시가 왕국의 역사 중에서, 케르텐 후작 일족이 「성해동갑주」의 탐색을 실시해서 실패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인 것 같다.

 아무래도, 귀족들은 승산이 높기 때문에, 호쾌하게 건 것 같다.
  뭐, 내기에 져도, 잡동사니가 1개 없어질 뿐이고, 문제 없지요.



 

「아 어떻게 하지요. 어머님에게 빌린 중요한 드레스가 더러워져 버렸어요」
 
 왕자의 살롱에서 한가하게 있다가, 모두가 기다리는 홀에 이동하는 도중에, 국어책읽기의 아가씨가 복도를 차지하고 있었다.
 
 국어책읽기의 아가씨는 비스타르 공작령의 남작 따님답다.
  한층 큰 뻐드렁니가 매력 포인트인 것 같다.
 
 곧 가까이의 기둥의 그늘에는 그녀의 집의 메이드가, 주먹을 꽉 쥐어 이쪽을 들여다 보고 있는 것으로 뻔한 연극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나는 발을 멈추지 않고 통과한다.
 
「곤란 해여-. 매우 곤란 해여-」

 이번은 찢어진 구두를 가진 근골 울퉁불퉁한 여성이, 일부러인 것 같은 느낌으로 곤란해 하고 있었다.
 
「뒤꿈치의 구두가 갈라져 큰일났어요-」

  그것을 말한다면 「구두의 뒤꿈치」일 것이다?
 뭐, 뒤꿈치 이전에 구두가 찢어져 있는 것은 연출 과잉이라고 생각한다.
 
 이 여성도 비스타르 공작령의 귀족 따님이었다.

「어린 여동생이 병으로 자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나의 집은 가난한 것으로 약을 살 수 없습니다」

 악취미인 정도로 보석을 아로 새긴 드레스의 비만 여성이 호소한다.

「지병인 쇼크가―」

 이번은 병적인 안색의 화장기 없는 여성이, 유령과 같은 얼굴로 들어앉아 있었다.
 일순간 믿을 뻔 했지만, AR 표시에 의하면 건강 그 자체였으므로, 발을 멈추지 않고 사라진다.

 그런 느낌의 뻔한 연극을, 홀에 도착할 때까지 몇번이나 보여졌다.
 공통되는 것은 전원이 비스타르 공작령 관계의 미인이 아닌 사람들이라고 하는 일 정도다.

 이것은 반드시 비스타르 공작에 의한 수수한 장난이 틀림없다.

 슬슬 본격적인 비스타르 공작령 부흥을 위해서, 에치고야 상회의 부흥 부대를 파견하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당분간 보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지금까지 대로, 아사자가 나오지 않는 정도의 소극적인 지원만 해 두자.
※다음 차례 갱신은 7/16(일)의 예정입니다.​

댓글 1개:

  1. 카레가 맛있는 이유 = 정상적으로 만들면 누가해도 맛있음 ㄹㅇ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