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연재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16-3장

16-3. 시집가는 황녀
 

 사토입니다. 초등학교의 무렵, 맑은 하늘의 비를 「여우의 시집가기」라고 가르쳐 받았습니다. 이상하게 머리 속에 이미지가 떠오르는 기억이 있습니다. 왠지, 기모노를 입은 모습의 여우귀 아가씨였지만 말이죠.





「오래간만이군요, 펜 드래곤 백작」
「오랫동안 연락을 못드렸습니다, 릿톤 백작 부인」

 무도회의 다음날, 나는 미궁 도시의 태수 부인――아시넨 후작 부인의 친구로, 왕도의 문벌 귀족에게 영향력이 큰 에마·릿톤 백작 부인이 개최하는 다과회에 참가하고 있었다.
 
「처음에 만났을 때는 사작이었는데, 또 작위가 올라 버렸군요. 내년에는 역전되어 버릴 것 같구나」
 
 진심이라고도 농담이라고도 받아들여지는 미묘한 어조로, 백작 부인이 말한다.
 
「역시 그것은 아니에요. 나의 작위가 지금 이상으로 오르는 일은 없고」
 「아라? 그럼, 정말로 폐하나 솔트릭 전하의 직신이 되지 않는 것일까?」

  나의 말에, 백작 부인이 눈을 동그랗게 뜨며 놀라고 있었다.
 
 그녀의 정보망이라면, 이제 벌써 알고 있었을 것이니까, 그 정보가 올바른 것인지 확인했을 것이다.
 그리고, 나의 선택은 사전에 정보를 알고 있는 백작 부인조차, 놀랄 정도의 일이었다는 것이고.

 나는 백작 부인의 다과회의 중앙의 자리로 안내되었다.
 그녀와 친한 고위 귀족의 부인들이 앉는 자리다.

 화제의 전반은 용사 하야토의 일이나 마왕 살인의 일이 중심이었다.
 어제 제일 왕자의 살롱에서 말한 내용과 같지만, 부인들이 좋아하는 내용에 중점을 두어 재구성 되어 있다.
 평판이 좋았기 때문에 좋다고 하고.

「사토님은 천벌의 무렵은 남양에 오신 것이지요? 역시 바다의 마물이 덮쳐 왔을까?」

「에에, 섬만한 거대한 크라켄이 현지의 군대와 싸우고 있는 것을 보았어요」

「펜 드래곤 경도 싸웠어요?」

「조금 조력 한 것 뿐입니다. 내가 타는 배에는 대포도 실려 있었으니까」

  사용하지 않았지만 말야.
 
「뭐, 그 쪽에서도 무용을 거듭할 수 있던 거네」

「시가 왕국이 있는 중앙 이남은, 용사 나나시 님이라고 황금 기사단이 활약되고 있었어요」

「그런 것입니까, 그것은 꼭 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원견의 마법이 있어서 몇번은 체크 했지만, 단편 밖에 보지 못했네요.
 수행원의 브라우니들에게 녹화 기재를 갖게했다.

「대륙 서방의 제국은 천벌에 의하는 마물의 연쇄 폭주 스탬피드로, 지금도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아요」

「대륙 북부의 사가 황제 나라는 별로 소문이 없었습니다」

「그 나라는 많은 군용비공정이나 강력한 기사단이 있는 걸요」

「역대의 용사님들이 남겨놓은 성검이나 성유물도 많다고 말하고」

 과연, 대륙 서방 이외는 안정되기 시작하고 있다는 인식으로 퍼지고 있는 뜻인가.

 덧붙여 대륙 히가시카타에 있는 족제비 황제 나라는 괴멸 해, 데지마섬만이 잔류하고 있다고 생각되고 있었다.
 실제로는 족제비 황국외 가장자리의 교구는 지금도 건재한 것이지만, 그 근처는 알려지지 않는 것 같다.

「삼엄한 이야기는 도련님들에게 맡깁시다」

 오늘의 차과자가 옮겨지고 온 타이밍으로, 백작 부인이 화제를 바꾸었다.
 나도 도련님들인 것이지만, 왠지 그녀의 안에서는 그 골조에 들어가 있지 않은 것 같다.

「펜 드래곤 경은 어젯밤 인기있으신 것이지요?」

 어제의 무도회에 참가하고 있었던 백작 부인이, 그런 화제를 휘둘러 왔다.
 집안 이외는 어린 여자아이 투성이였던 어제의 일을 알고 있을 것인데, 심하다.

「비스타르 각하도 일족부터 엄선의 미녀를 모았다고 말씀하시고 있던 것 같지만, 펜 드래곤 경의 눈에 들어맞는 편은 없었을까?」

 백작 부인이 미소를 띄워 묻는다.
 그녀도 어제의 짖궂은 건을 알고 있던 것 같다.

「개성적인 분이 많았던 것이군요」

 어디에서 모았는지, 비스타르 공작에 캐묻고 싶을 정도다.

「나의 연인의 한명이 말한 것이지만―」

 같은 탁자에 앉아 있었던 요염한 느낌의 귀부인이, 요염한 어조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또한, 성해동갑주의 소문이 퍼지고 있는 것 같네요」

 귀부인이 나에게 윙크 했다.
 반드시, 그녀는 내가 제일 왕자의 살롱에서 한 내기의 일을 알고 있는 것에 틀림없다.

「저기, 펜 드래곤 경」

 무시하고 있으면, 요염한 소리로 촉구받았으므로, 어제의 이야기를 개시해 보았다.
 내가 성해동갑주가 있는 분에게 조크 회로 첨부의 다이아의 열쇠를 걸어, 다른 귀족들이 이권이나 광산 따위를 건 건을 말한다.

「뭐, 얼마든지 이길 수 있는 내기이니까 라던지, 여러분 어른스럽지 않습니다」

 귀부인의 1명이 내기를 따른 귀족들에 대해서 분개한다.
 그녀들로부터 해도, 성해동갑주가 발견되는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펜 드래곤 각하, 거셨던 금강석의 열쇠를 보여 주십시오」
「에에, 상관하지 않아요」

 젊은 부인의 부탁을 흔쾌히 승낙 해, 품부터 꺼낸 다이아몬드의 열쇠를 테이블 위에 둔다.

「뭐……」
「얼마나 큰 금강석일까」
「그것 보다도, 금강석을 여기까지 보기좋게 가공하다니」
「정밀한 가공도 훌륭하지만, 금강석 안에 마법 회로와 같은 물건이 있어요」
「이것은 신화시대의 비밀 보물 아티팩트인 것이 틀림없습니다」

 귀부인들이 일제히 열쇠를 들여다 봐, 흥분한 기색에 말을 주고 받는다.
 정면의 자리의 귀부인의 가슴팍이 위험한 느낌으로 되고 있는 것으로, 시선을 조금 옆에 피했다.

「사토님, 이 비밀 보물은 어떠한 힘을 숨기고 있어요?」
「내가 조사하게 했던 자에 의하면 『이것 하나로써는 아무 효과도 없다. 상대가 되는 마법 장치가 있는 가능성이 생각된다』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가능성은 무한대니까.

 나는 여우에게 홀린 것 같은 얼굴의 귀부인에게 미소지어, 열쇠 내부에 청액블루로 만든 회로에 마력을 흘려, 예쁜 모양을 띄워 준다.

「푸른 빛!」
「성유물인 것일까?」
「-예쁘다」
「얼마나 멋진 것일까?」
「도련님들이 내기풀을 쌓아올릴만 하군요」

 귀부인들이 넋을 잃고 푸른 빛을 가득 채운 열쇠를 응시한다.
 흙 마법사와 마법 도구 기사가 있으면, 색 유리와 광석으로 같은 일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말야.

 다과회로부터 돌아갈 때, 백작 부인이 작은 소리로 1가지 정보를 주었다.
 샤로릭크 제 3 왕자가 연금처의 수도원부터 탈주해, 행방불명, 이라는 일이다.

 무엇인가, 오래간만에 제 2대 국왕 이외를 가리키는 샤로릭크라는 이름을 들었어.




「학교―」
「학교-에 왔다, 인 것이에요!」
「유생체의 기색이 보인다고 보고 합니다」

 다과회의 다음날, 나는 변장 세트로 모습을 바꾼 타마, 포치, 나나를 따라, 왕립 학원의 유년 학교로 오고 있었다.

 다른 아이들도 유혹한 것이지만, 루루는 학교에 싫은 추억 있는 것 같아 슬픈 얼굴이 되어 버렸고, 리자는 「나에게는 필요 없습니다」라고 완고하게 거부되어 버렸다.

 제일 학습이 필요할 것 같은 카리나양은 「이 나이에 학교 같은건 싫어요」라고 거절당해 버렸으므로, 시스티나 전하에 상담해 본 곳, 세이라나 제나씨와 함께 자신의 신부 수업의 회에 참가시킨다고 하청받아 주었다.
 
 완곡하게, 나의 기분은 아제씨 일편단심인 것을 고한 것이지만, 시스티나 전하와 세이라로부터 「알고 있습니다」라고 좋은 웃는 얼굴로 말해져 버렸다.

 어떤 의미의 「알고 있습니다」인지를 묻고 싶다는 기분은 있었지만, 아마 긁어 부스럼이 된다고 생각하므로 나는 침묵을 유지한 것이다.

「여기~?」
「기사 학교 보다 작습니다」
「작은 일은 좋은 일이라고 보고합니다」

두리번두리번 후자를 둘러보는 세 명을 동반해, 나는 유년 학교의 학장실로 향했다.
 여기에 오는 것은 시로와 크로우의 입학이후 처음이다.

「어서 오십시오, 펜 드래곤 백작 각하」
「오래간만입니다, 학장 도련님」
 
 나는 얼굴을 숨기고 있었던 외투의 후드를 내려, 학장에 대해서 귀족의 예를 취했다.
 타마와 포치가 나의 흉내를 낸다.

「키슈레시가르자 자매일까하고 생각했더니 다른 것이군요」

 오늘의 타마와 포치는 변신 세트로 평상시의 그녀들과 다른 묘인과 견인의 모습이 되어 있다.

 당초는 고양이 귀족이나 견이족이 좋다고 아리사가 주장하고 있던 것이지만, 털이 눌리는 감촉이 싫다고 하는 두 명의 말을 우선 해 이와 같이 되었다.
 나나는 보통으로 변장 마스크와 붉은 털의 카트라로 하고 있다.

「학장 도련님에는 진실을 이야기합시다―」

 나는 세 명의 정체를 이야기해, 세 명의 학업의 방해가 되므로 변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연――각하의 말씀은 지당하십니다. 저로서도 세 명의 학습이 진전되도록 비밀을 엄수한다고 맹세합니다」
「이해해주셔서 감사 합니다」

 나는 학장의 후의[厚意]에 예를 말한다.

 그후, 수업의 받는 쪽 따위를 클레스 담임의 여교사로부터 설명되어 그날은 종료가 되었다.
 교실에 난입하려고 하는 나나를 멈추는 것이 조금 큰 일이었다.

 내일부터는 시로와 크로우가 있는 교실에 편입이 되므로, 시로와 크로우의 두 명에게 전해, 나나의 고삐를 잡게하려고 생각한다.
 
「샤라고~?」
「절친도 있는 것입니다!」
 
 두 명의 시선의 끝에는, 기사 학교에 소속된 타마와 포치의 친구들이 있었다.

 타마의 꼬리가 핑 서, 포치의 꼬리가 끊어질 것 같은 정도로 흔들린다.
 뛰쳐 나가려고 하는 두 명의 허리의 벨트를 잡아 멈춘다.
 
「뉴~?」
「심술쟁이는 안 되는 것이에요?」

 갸우뚱 목을 기울이는 두 명에게, 어떻게 설명할 것일까하고 헤맨다.

「두 명은 지금 변장하고 있기 때문에―」

 안된다고 말하려고 해 우물거린다.

「뉴뉴뉴~?」
「정체가 알려지면 안 되는 것이에요?」

 타마와 포치가 슬픈 듯이 눈썹을 내린다.

 별로 괜찮은 것이 아닐까?
 두 명의 친구라면 입다물어 줄 것이고, 만약 정체가 들켰다고 해도, 더미-의 견인묘인을 대량으로 고용해 학원에 편입시키면, 새로운 변장으로 섞이기 정도는 가능하겠지.

 무엇보다,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은, 아이들에 있어 필요한 일이고.

「자아―」
「절친, 인 것이에요」

 두 명에게 허가를 낸 순간, 친구의 쪽에 달리고 있었다.



 

「저것은 사가 황제 나라의 고속비공정이군요」

 강하해 오는 소쇄인 비공정을 올려보면서 중얼거린다.

 타마와 포치가 옛정을 따뜻하게 한 다음날, 나는 왕성에 불려 가고 있었다.
 히카루의 사전 정보에 의하면, 사가 황제 나라로부터의 사절단이 온다라는 일이었다.

 자이크온전에서 큰 부상을 입어 폐인 직전이었던 용사 메이아는, 이미 사가 황제 나라에 귀국이 끝난 상태다.
 아마, 사절단의 목적은 용사 메이아를 치료한 건의 표창장이라도 보내러 왔을 것이다.

「저것은 황족의 전용배다」

 솔트릭 제일 왕자가 평탄한 소리로 중얼거렸다.

 그 이후의 보충은 없었기 때문에, 그의 측근들 처럼 침묵을 유지한다.
 조금 지내기가 불편하다.

 AR 표시에 의하면, 비공정에는 메리에스트·사가 제 2하지메 황녀가 승선하고 있는 것을 알았다.
 아마, 용사 관계자라고 하는 일로 파견되었을 것이다.

「가자」

 비공정이 착륙해, 바람이 들어가는 곳에서, 제일 왕자가 공항의 건물의 밖에 다리를 내디뎠다.
 나도 그의 한 걸음 뒤를 나란히 걷는다.

 비공정의 측면이 열려, 순백의 드레스를 감긴 고교생만한 여자 아이가 모습을 보였다.
  메리에스트 황녀는 아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트리메누스 황손녀 전하. 시가 왕국에 어서 오십시오」

 제일 왕자가 황손녀를 맞이한다.
 그녀는 메리에스트 황녀의 질녀답다.

「마중나가 감사합니다. 솔트릭 전하. 존안을 뵐 수가 있어 감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에서 서서 이야기할 것도 아닐 것이다. 성으로 가자」
 
 제일 왕자가 망토를 바스락 쳐서, 황손녀 일행을 선도해 걷기시작한다.

「아라? 사토도 마중에?」
「오래간만입니다, 메리에스트 전하」

 상복과 같은 인상을 받는 검은 드레스를 입은 메리에스트양이, 상냥하게 말을 걸어 온다.
 
「린은 이제 시가 왕국에 돌아오고 있을까?」

 용사 메이아와 함께 보호했을 때에 에치고야 상회에서 요양하고 있던 린 그란데양이지만, 용사 메이아를 사가 황제 나라에 돌려 보낼 때, 수행원으로서 사가 황제 나라에 동행하고 있었다.

 메리에스트양의 말로는, 그녀가 비공정으로 출발하는 것보다도 먼저 린 그란데양이 사가 황제 나라를 출발하고 있던 것 같다.
 
 나는 가벼운 맵 검색을 해보았다.
 
 린 그란데양은 오유곡크 공작령의 포도 산맥 부근에 있는 것 같다.
 광점은 정지하고 있는 것 같은 것으로, 포도 산맥에서 뭔가 하고 있을 것이다.

 가벼운 「원견」의 마법으로 보면, 포도 산맥의 큰 바위 위에 앉아 타이가를 내려다 보고 있다.
 기분탓인가, 황혼이된 느낌이다.

「나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오유곡크 공작령도 왕도에 오시고 있었으니까, 다음에 들려 주었으면 합니다」
「고마워요」
 
 그런 회화를 주고 받으면서, 황손녀 일행의 뒤를 붙어간다.

 앞전에 이쪽을 슬쩍 되돌아 본 황손녀가, 시중드는 시녀와 비밀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 귀 스킬이 주워 왔다.

「메리에스트 숙모상이 용사님 이외의 분과 친하게 여겨져 있는 것을 처음 보았습니다」
 「그 분은 용사 하야토 님과 함께 마왕을 토벌한 펜 드래곤 자작님이에요」

「뭐, 그 분이? 대단히 젊군요」
「공주님과 동갑입니다」

  황손녀가 조금 전이랑 다른 종류의 흥미를 품은 눈동자로 이쪽을 훔쳐 본다.
 우선 무시하는 것도 느낌이 나쁘기 때문에, 미소지어 돌려주어 두었다.
 
「사토는 린과 같은 아이 보다, 저러한 얌전한 아가씨가 취향?」

 메리에스트양이 작은 소리로 물어 왔다.
 시스콘으로 다루기 힘든 린 그란데양 보다는, 보통 그런 황손녀 쪽이 좀 나아 보인다.

「어느쪽이나 예쁩니다만, 연하에 사랑할 일은 없네요」

 메리에스트양도 22세이니까, 나로부터 하면 연하구나.
 침착하고 있기 때문 좀 더 연상으로도 보이지만 말야.
 
「그래? 남성은 젊은 아가씨가 좋다고 들었지만?」
「사람에 따라달라요. 나는 자기보다 연상이 취향입니다」

 구체적으로는 1억세 정도.

「…… 그래」
 
 메리에스트양이 그렇게 말한 후, 화제를 중단되게 했다.

 이 후, 국왕의 알현의 방으로, 용사 메이아의 보호의 건이나 마왕 퇴치에서의 나의 공헌에의 감사나 포상 따위를 전해들었다.
 사가 황제 나라로부터 몇 종류인가의 훈장, 파리온 신전으로부터도 성자 인정서를 받았다.
 
 대사역의 트리메누스 황손녀는, 차기 황제의 장녀로 솔트릭 제일 왕자의 장남의 제일 부인 후보이기도 한 것 같다.

 황손녀는 16세에 성인이 끝난 상태이지만, 제일 왕자인 장남은 10세인 것으로, 당분간은 약혼자라고 하는 형태를 취하는 것 같다.
 
 제일 왕자의 측근에 의하면, 메리에스트 황녀는 제일 왕자의 부인 후보에 타진이 있었던 것 같지만, 부인들의 서열이 까다로워지므로, 트리메누스 황손녀를 그의 아들의 제일 부인 후보로 하는 일로 납입한 것 같다.

 사가 황제 나라의 황녀정도가 되면, 결혼 상대에게도 상응하는 격이 필요하게 되는 것 같다.





「역시, 사토 도련님이 만든 새우튀김은 각별하다」
「무슨! 사토 도련님의 다홍색 생강의 튀김이야말로 최고!」

 사가 황제 나라의 사절을 맞이한 밤, 우리들 팀 「펜 드래곤」는 오유곡크 공작의 왕도 저택에서 개최되었던 무도회에 참가하고 있었다.

 주빈은 우리들인 것이지만, 환영의 무도회로 구혼을 회피하기 위해서, 루루와 함께 조리를 하고 있다.

 로이드후작과 호엔백작이 바리케이트가 되어 주고 있는 것이다.
 
「--란데님!」

 저택의 입구에서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려 왔다.
 덜컹 무도회 장소의 문이 열려, 기사옷 모습의 미녀가 모습을 나타냈다.
 
「「「린 그란데님!」」」
 
 낮은 포도 산맥에서 황혼 분위기를 타고 있던 린 그란데양이, 발랄했던 웃는 얼굴로 공작령의 귀족들에게 붙임성을 보이고 있다.

 비행 목마를 사용한 것으로 해도 빠르다.
 뭔가 새로운 탈 것이라도 겟 했을지도.
 
「조부님, 아버님, 오래간만입니다」

「린! 건강하게 잘 지냈어」

 린 그란데양의 부친이 눈물을 흘리면서, 웃는 얼굴로 그녀를 껴안는다.
 
「잘 사명을 완수했다. 나는 너를 자랑으로 생각한다」
 
 공작은 중후하게 고하면서도, 눈매에 눈물이 어리고 있었다.
 린 그란데양은 마왕 토벌 후에 귀성도 하지 않고, 용사 메이아의 서포트를 하고 있던 것 같다.
 
 그런 가족애 흘러넘치는 모습을 찬미하고 있는 안에, 튀김은 오유곡크 공작령의 미식가들의 뱃속에 사라져, 나는 트르마 주최의 위로회라고 하는 이름의 2차회에 연행되고 있었다.

 이쪽의 2차회는 회식과 같은 느낌인 것으로, 동료들은 먼저 돌려주어 있다.
 
「당신은, 마왕 살인이 된 다음에도 변함없는거네?」
 「인간 같은건 그렇게 잘 바뀌지 않아요」
 
 비싼 것 같은 와인의 병을 가진 린 그란데양이 나의 옆에 앉았다.
 나의 잔에 와인을 따르면서, 린 그란데양이 사가 황제 나라에 귀환한 용사 메이아의 그 뒤를 가르쳐 주었다.

「정신적으로 조금 불안정했지만, 파리온 신전의 신관들과 함께, 마물에 의한 재해가 컸던 지방에 위문에 가는 일을 하고 있어요」
 
 린 그란데양이 보통 소리로 그렇게 말한 후, 나의 귀를 이끌어 작은 소리로 추가의 정보를 주었다.

「사가 황제 나라는 메이아 이외의 용사를 소환하고 있었어요. 여러명은 모르지만, 1명이 아니고. 적어도 두 명 이상의 용사가 추가로 불리고 있었다」
 
 응, 알고 있다.

「용사 소환에는 막대한 마력과 신에의 기원이 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소환 같은 건 할 수 있을 리가 없는거야. 어쩌면, 황제 나라는 하면 안 되는 수단에 손을 대었을지도……」
 
슬픔이 있는 얼굴로 린 그란데양이 중얼거린다.
매우 요염한 얼굴이지만, 한숨을 느낄 정도로의 거리라고 하는 일을 파악해 주었으면 한다.
 
 조금 전부터 주위의 귀족들로부터 호기의 시선이 굉장합니다.

「린이여! 펜 드래곤 경이라면 결혼 상대로는 더할 나위 없어!」

취한 공작이 그렇게 불 붙이면, 다른 귀족들도 말 뒤에 타는 듯이 따라서 흥을 돋운다.
 
「그것은 좋다! 사토군과 린의 아이라면, 반드시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영웅이 된다고!」

 트르마가 술내가 난 숨을 내쉬면서, 나와 린 그란데양을 밀착시키듯이 껴안았다.

「그것도 좋을지도. 하야토가 없으니까―」
 
 린 그란데양이 슬픔이 있는 얼굴로 그렇게 중얼거려, 아양 부리며 기대 온다.
  꽤 취하고 있는 것 같다.
 
 주위에서 날카로운 비명과 대담한 야유하는 소리가 일어났다.
 조금 전까지 흥을 돋우고 있던 주제에 심하다.

 공작이나 린 그란데양의 부친인 차기 공작은 만족한 것 같다.

「므우」
「길티!!!」
「누님!!」
 
그런 소리가 홀의 입구로부터 들려 왔다.
나를 맞이하러 오고 있었던 철벽 페어나 세이라가, 분노의 형상으로 빠른 걸음에 이쪽으로 향해 오는 것이 보였다.
 
 너희들, 이것은 불가항력인 것이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